스테이지엑스, 전 가입 고객 대상 28GHz '리얼 5G' 데이터 무료제공
스테이지엑스, 전 가입 고객 대상 28GHz '리얼 5G' 데이터 무료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스테이지엑스)
(사진=스테이지엑스)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스테이지엑스가 내년 상반기 중 전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28Ghz 서비스 생태계가 시장에 안착할 때까지 핫스팟 내 해당 주파수 기반 데이터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1일 밝혔다.

스테이지엑스의 이번 결정을 두고 보다 많은 고객이 새로운 기술과 파격적인 혜택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스테이지엑스 가입 고객은 2025년 상반기 부터 28GHz 핫스팟 지역 내에서 기존 5G보다 빠른 속도의 '리얼 5G'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해당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장소는 지하철, 공항, 공연장 및 인구 밀집지역과 같이 주파수 회절과 반사가 적어 28GHz 주파수 활용성이 뛰어난 지역이다. 스테이지엑스는 특히 지하철의 28GHz 백홀 와이파이 구현을 위한 기지국 설치 우선순위를 높여 검토 중이다.

스테이지엑스 관계자는 "3년 내 예상 가입자는 약 300만명으로 많은 소비자들이 차별화된 통신 경험과 혜택을 받게 될 것"이라며 "지하철 내28GHz 백홀 와이파이를 구축하고, 28GHz 가능 단말 도입 확대를 위해 정부 및 주요 단말 제조사와 긴밀하게 공조해 커버리지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28GHz 서비스 활성화에 전환점이 될 것"이라 밝혔다.

앞서 스테이지엑스는 일반 5G 대비 초고속, 초저지연, 초연결의 특성을 가진 고주파대역의 5G 28GHz 주파수를 독점 낙찰받으며 '리얼 5G'를 선보이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스테이지엑스는 28GHz 주파수의 국내 독점권을 확보한 만큼, mmWave 기술 및 생태계를 동시 선도하고 이를 통해 시장에 조기 안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스테이지엑스 측 관계자는 "리얼5G를 통해 소비자의 통신경험을 혁신하면서 동시에 실질적인 혜택을 드리고자 한다"며, "기존 5G 대비 월등한 통신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