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R&D 조직 '질환' 중심 개편
한미약품, R&D 조직 '질환' 중심 개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미약품 연구센터 (사진=한미약품)

[서울파이낸스 권서현 기자] 한미그룹의 '한미약품 R&D센터'는 질환 타깃을 중심으로 조직을 개편했다고 21일 밝혔다. 그동안 '바이오'와 '합성'으로 이분화됐던 팀을 '질환' 중심으로 바꿔 전문 기술 융합과 시너지를 통해 한미의 미래가치를 높이겠다는 취지이다.

한미약품은 창립 50주년을 맞아 지속 가능한 100년 기업을 준비하는 새로운 미래 성장 동력으로 '비만대사'와 '면역항암', '표적항암' 분야에 집중한다. 그동안 개발 과정에서 다소 불투명한 역할이 부여됐던 부서들을 '전임상 연구', '임상 이행', '항암기전', '분석'팀으로 나눠 연구의 그레이존(회색 지대)을 없애고 연구원들 간 협력과 소통, 속도감 있는 R&D를 실현하도록 했다. 

특히 최근 본격화한 한미의 비만대사 프로젝트인 'H.O.P'를 전담할 '비만대사팀'을 신설하고 비만 예방과 치료, 관리를 아우르는 혁신적 신약들을 빠르게 개발할 예정이다. 

현재 한미약품은 비만대사와 희귀질환, 항암 등 분야에서 30여 개 혁신신약 파이프라인을 가동하고 있다. 이 중 MASH(대사이상 지방 간염) 혁신 치료제로 개발 중인 '에피노페그듀타이드'는 미국 MSD가 글로벌 2b상을 진행 중이며 삼중 작용 치료제인 '에포시페그트루타이드'는 IDMC의 지속 개발 권고로 한미약품이 자체 개발하고 있다.

최인영 한미약품 R&D센터장은 "급변하는 헬스케어 분야 글로벌 기술에 빠르게 대응하고, 세상에 없는 혁신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각 분야 전문성을 보유한 연구원들 간의 협업과 소통, 건강한 경쟁이 필수라고 판단했다"며 "이번 조직 개편은 기술 간 경계를 허물고 융합과 시너지를 통해 100년 기업 한미를 세우는 탄탄한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