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하나 합' 대출비교 서비스 선봬
하나은행, '하나 합' 대출비교 서비스 선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38개사 100개 대출상품 비교·최적 상품 제안
(사진=하나은행)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하나은행은 마이데이터 기반 초개인화 디지털 자산관리 플랫폼 '하나 합'을 통해 하나금융그룹 핀테크 플랫폼 관계사인 핀크의 '대출비교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하나은행 상품을 포함해 총 38개 금융기관 100개의 다양한 대출상품이 제휴돼 있는 '대출비교 서비스'는 고객의 소득·신용도에 맞춰 최적의 한도와 최저금리의 맞춤형 대출상품들을 제안한다.

하나 합을 이용하는 고객은 '신용케어'와 '부채케어' 프로그램을 통해 신용점수, 원리금 상환내역, 상환일정 및 상환예정액 확인 등 세심한 대출관리가 가능하다. 소득, 통신료·공과금 납부내역 등 하나 합에 연결된 금융정보를 기반으로 신용점수를 향상시켜주는 '신용점수 올리기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맞춤형 대출상품 제안 △신용·부채케어 프로그램을 활용한 신용점수 향상 △더 좋은 조건의 대출상품 제안 등을 하나 합을 통해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하나은행 마이데이터사업부 관계자는 "고객이 여러 금융기관을 거치지 않고 하나 합에서 쉽고 편리하게 최적의 대출상품을 찾아볼 수 있도록 이번 대출비교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자산관리, 지출관리 등 하나 합의 다양한 서비스를 고도화 시켜 '내 자산 지킴이 서비스'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