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국제표준 ISO 37301 인증 획득
롯데면세점, 국제표준 ISO 37301 인증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표이사 직속 컴플라이언스 전담 조직 신설···통합 리스크 관리
롯데면세점 명동 본점 (사진=롯데면세점)

[서울파이낸스 이지영 기자] 롯데면세점은 국제표준화기구(ISO)의 규범준수 경영시스템 ISO 37301 인증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ISO 37301은 기업의 준법경영 지침과 법률준수를 위한 시스템 등이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고 효과적으로 운영되는지를 심사해 부여하는 인증이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2021년 반부패경영 표준인 ISO 37001을 수여하며 부패 및 뇌물수수 방지 특화 규격을 획득한 바 있다. 올해 규범준수 경영 국제표준 ISO 37301을 통합 취득하며 준법 리스크를 사전에 식별하고 예방하는 포괄적 프로세스를 갖췄음을 입증했다. 지난 7월에는 대표이사 직속으로 컴플라이언스 전담 관리조직을 신설했다. 이를 통해 경영활동 전반에 걸쳐 발생할 수 있는 법적 위험요소를 선제적으로 차단하기 위한 통합관리 프로세스를 구축했다. 공정거래법, 관세법, 반부패 관련 방침과 사규·절차 등을 정비하고 리스크 관리 시스템 운영에 나섰다.

또한 롯데면세점은 올해 8월 컴플라이언스 슬로건 'Let’s Think of the Rule'을 대내외에 공표했다. 이를 통해 내부 임직원의 투명성, 신뢰성 제고를 도모하고 브랜드사, 거래처 등 이해관계자와 상생 협력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ISO 37301 인증 취득을 위해 영국왕립표준협회 한국지사(BSI KOREA)의 현장심사를 거쳤다.

한편 롯데면세점은 준법경영 문화를 확립하기 위해 임직원 모두가 규범준수 방침과 윤리경영을 위한 부패방지에 공감하고 이를 실천할 수 있도록 교육을 확대하고 있다. 체계적인 컴플라이언스 시스템을 구축해 지속가능경영의 기틀을 마련하고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