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중동, 미래먹거리·혁신기술 발휘 기회로 가득 찬 보고"
이재용 "중동, 미래먹거리·혁신기술 발휘 기회로 가득 찬 보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1일(현지시간) 사우디아라비아 서북부 타북주(州) '네옴(NEOM)' 신도시 건설 현장에 헬기로 도착해 삼성물산이 참여하는 네옴시티 지하 터널 공사 현장으로 이동하고 있다. 이 회장은 추석 연휴인 지난 달 28일부터 이날까지 사우디와 이스라엘·이집트를 찾아 현지 사업장에서 근무 중인 임직원들을 격려하고 사업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2023.10.2 [삼성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1일(현지시간) 사우디아라비아 서북부 타북주(州) '네옴(NEOM)' 신도시 건설 현장에 헬기로 도착해 삼성물산이 참여하는 네옴시티 지하 터널 공사 현장으로 이동하고 있다. 이 회장은 추석 연휴인 지난 달 28일부터 이날까지 사우디와 이스라엘·이집트를 찾아 현지 사업장에서 근무 중인 임직원들을 격려하고 사업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사진=삼성전자)

[서울파이낸스 여용준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추석 연휴 기간 사우디아라비아와 이스라엘, 이집트 등 중동 3개국을 찾아 글로벌 현장 경영을 했다.

2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 회장은 지난 1일(이하 현지시간) 사우디 서북부 타북주에서 삼성물산이 참여하는 친환경 스마트시티 네옴(NEOM) 산악터널 공사 현장을 점검했다.

이 회장은 "중동은 미래 먹거리와 혁신 기술 발휘 기회로 가득 찬 보고(寶庫)"라며 "지금은 비록 타지에서 가족과 떨어져 고생하고 있지만, '글로벌 삼성'의 미래를 건 최전선에 있다는 마음으로 과감하게 도전하자"고 당부했다.

이 회장은 사우디 방문에 앞서 이집트 중부 베니수에프주에 있는 삼성전자 공장을 찾아 TV와 태블릿 생산 현장을 점검하고 중동 사업 전략을 논의했다. 삼성전자는 중동 스마트폰 시장 공략을 위해 이집트에 스마트폰 생산 공장도 추가로 건설할 계획이다.

이 회장은 또 지난달 28일 삼성전자 이스라엘 연구개발(R&D) 센터를 방문해 혁신 스타트업과 신기술 투자 현황을 보고 받고, 오픈 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을 통한 혁신 기술 확보 방안을 점검했다. 삼성은 이스라엘 R&D 센터 및 삼성리서치이스라엘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삼성전자의 글로벌 투자 자회사 삼성넥스트를 통해서도 현지 혁신 스타트업에 투자하고 있다.

이 회장은 지난해 추석에는 삼성전자 멕시코·파나마 법인에서 중남미 사업 전략을 점검한 바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계란던진이매리공익신고제보자 2023-10-02 20:16:27
삼성방통위비리김만배들 망해라. 십년무고죄다 이매리가짜뉴스들 언론징벌이다 삼성준법위원회 이찬희변호사 변호사법위반이다. 언론법조인들 반부패사건이다 공익신고2년이내. 삼성과 카타르사우디계약망해라. 삼성재판들 쫄딱 망해라 부산지검 2023 진정327호 중앙지검 2023 진정 1353호 2020고합718 2022고합916 십년무고죄다 . 이동관위원장 10월10일
방통위국감전까지 강상현연세대교수 2019년
방통위국감위증 정정보도필수다. 메디트가 짱이다. 모두
형사조정실 날짜잡아라. 배상명령제도 가능하다 .연세대 언홍원도 망해라 벌금내라. 언론조정불성립 문서26개 언론징벌이다. 이매리하나은행계좌로만 십년사기 일억오천입금먼저다. 검찰사건결정결과통지서 받고도 무시불복했다.
이매리하나은행계좌로만 일억오천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