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삼성자산운용 '달러표시MMF법인 제1호 펀드'
[신상품] 삼성자산운용 '달러표시MMF법인 제1호 펀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삼성자산운용)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삼성자산운용은 삼성 달러표시MMF(머니마켓펀드)법인제1호 펀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삼성달러표시MMF법인제1호는 달러를 보유하고 있는 법인들이 달러표시 단기 채권 투자를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단기 금융상품이다. 달러표시 MMF의 기대 수익률은 약 5% 이상으로 평균 연 4% 수준(7일 미만 연 3.4~4.3%, 1개월 연 4.5~4.7%)인 달러 정기예금 대비 높은 이율을 얻을 수 있고 입출금도 자유롭다. 이 펀드의 편입 자산은 미국 초단기 국채인 T-bill, 달러 CP, 달러 예금 등이며 T-bill의 경우 잔존만기 67일 기준 기대 수익률이 연 5.15% 수준이다. 

삼성달러표시MMF법인제1호 출시로 그동안 달러를 은행 예금으로만 운용했던 수출기업 등 달러 자금을 보유하고 있는 법인 투자자들이 좀 더 수익성이 높은 새로운 투자 선택지를 갖게 됐다. 최근 한국은행 '거주자 외화예금 동향' 자료에 따르면 올해 5월 말 기준 기업 예금 잔액 826억7000만달러 중 약 85%인 822억9000만달러(약 105조4134억원)가 미국 달러 자금이다.

그동안 국내에서는 MMF 투자 대상이 원화 표시 자산으로 제한됐지만 지난 6월 금융투자업규정 일부가 개정되면서 외화 표시 자산에 투자하는 MMF 출시가 가능하게 됐다.

삼성 달러표시MMF법인제1호는 미국 연준 통화정책 기조에 따라 중장기 운용전략을 실행한다. 통화정책 변화에 따른 방향성을 예측하고 사전적으로 운용 기준을 수립해 단기 변동 장세에 대응력을 강화하는 전략이다. 우량 자산 위주의 안정적인 포트폴리오는 물론 단기 자금 시장 변화에 대비한 유동성 관리 프로세스, 금리 변동 관리를 위한 시가 괴리율 관리 등 삼성자산운용만의 노하우를 통해 높은 유동성과 안정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삼성 달러표시MMF법인제1호는 한국투자증권, 미래에셋증권, KB증권, 신한투자증권 등에서 가입할 수 있으며 총 보수는 연 0.15%~0.30%다. 매입은 청구일로부터 2영업일 기준가격이 적용되며, 환매는 청구일로부터 3영업일에 지급된다.

박상철 삼성자산운용 글로벌채권운용팀장은 "삼성달러표시MMF법인제1호는 삼성자산운용이 처음으로 선보이는 달러 MMF로 높은 유동성과 안정성이 강점"이라며 "그동안 좀 더 나은 여유 달러자금 운용 방법을 고민해 온 법인 고객들에게 달러 정기예금 대비 더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새로운 투자처로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