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우종수 대표 연임···지주사는 송영숙 회장 체제 
한미약품, 우종수 대표 연임···지주사는 송영숙 회장 체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송파구 한미약품 본사 (사진=한미약품)   
서울 송파구 한미약품 본사 (사진=한미약품)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한미약품그룹 지주사 한미사이언스가 송영숙 회장의 단독 대표이사 체제를 출범시켰다. 송 회장은 창업자 고 임성기 전 회장의 부인이다. 우종수 한미약품 대표이사는 연임이 결정됐다. 24일 한미약품그룹은 서울 송파구 본사에서 한미약품 제12기 정기 주주총회, 한미사이언스 제49기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이처럼 의결했다. 

그동안 한미사이언스는 모자 관계인 송 대표이사 회장과 임종윤 대표이사 사장이 각자대표 체제로 이끌어왔으나, 사내이사 임기가 만료된 임 대표의 재선임 안건이 정기 주주총회에 상정되지 않음에 따라 송 회장의 단독 대표 체제로 변경됐다. 임 전 대표는 고 임성기 전 회장의 2남 1녀 중 첫째로, 지난 15일 대표이사 임기가 종료됐다. 대표 자리를 내려놓으며 지주사 경영에서 손을 뗀다.

이는 한미사이언스의 사내이사가 사외이사보다 더 많은 문제점을 해소하면서 송 회장이 대표이사 직위를 유지토록 해 책임 경영을 구현하기 위한 취지다. 이에 따라 임 전 대표의 동생으로 지난해 신규로 선임됐던 임주현 사내이사 역시 24일자로 사임했다.

이날 한미사이언스는 지난해 주요 경영 실적으로 매출 9502억원과 영업이익 589억원, 순이익 429억원을 보고하고 의결했다. 곽태선·신유철·김용덕 사외이사 선임 안건도 통과됐다. 한미약품은 지난해 매출 1조2032억원과 영업이익 1254억원, 순이익 815억원 실적을 냈다.

한미약품은 주총에서 우종수 사내이사의 선임 안건을 처리한 뒤 이사회를 열어 대표이사 연임 안건을 의결했다. 이로써 한미약품은 우종수·권세창 대표이사 사장이 전문경영인 체제로 계속 이끌게 된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