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흡입형 코로나19 치료제 안전성 확인
셀트리온, 흡입형 코로나19 치료제 안전성 확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호주서 24명 대상 투약 완료, 다국가 3상 계획 제출
셀트리온 연구진이 실험실에서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개발을 위한 항체 결합력 시험을 하고 있다. (사진=셀트리온 )
셀트리온 연구진이 실험실에서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개발을 위한 항체 결합력 시험을 하고 있다. (사진=셀트리온 )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셀트리온이 코로나19 흡입형 항체치료제의 호주 임상 1상 시험에서 안전성을 확인했다고 7일 밝혔다. 셀트리온과 함께 흡입형 항체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는 미국 바이오기업 인할론 바이오파마는 지난해 8월 호주 식품의약품안전청(TGA)에서 건강한 피험자 24명을 대상으로 임상 1상 계획을 승인받고 투약을 마쳤다. 

셀트리온에 따르면 임상시험 결과 흡입형 항체치료제 투여군에서 약물로 인한 중대한 이상사례와 이상사례로 인한 투약 중단이 발생하지 않아 약물의 안전성이 입증됐다. 이에 셀트리온은 변이 바이러스에 대응할 수 있는 항체인 CT-P63을 추가한 흡입형 칵테일 항체치료제 개발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CT-P63은 셀트리온이 코로나19 항체치료제 개발 초기에 확보한 중화항체 후보군에서 발굴한 물질이다. 국내외에서 허가받아 사용 중인 렉키로나와는 별개의 항체다. 

셀트리온은 이달 3일 보스니아, 세르비아, 북마케도니아에 흡입형 칵테일 항체치료제 임상 3상 시험계획을 냈다. 향후 임상 국가를 확대해 경증 및 중등증 코로나19 환자 2200명을 대상으로 시험을 시행해 흡입형 칵테일 항체치료제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입증할 방침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