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故 신격호 명예회장 온라인 추모
롯데, 故 신격호 명예회장 온라인 추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 마련된 제단에 신동빈 롯데 회장이 헌화를 하고 있다. (사진=롯데)
18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 마련된 故 신격호 명예회장의 1주기 제단에 신동빈 롯데 회장이 헌화를 하고 있다. (사진=롯데)

[서울파이낸스 장성윤 기자] 롯데가 창업주인 고 신격호 명예회장의 1주기를 기리기 위해 오는 22일까지 온라인 추모관을 운영한다.

18일 롯데에 따르면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추모식 대신 온라인 추모관에서 신 명예회장을 추모한다. 온라인 추모관에서는 추모사와 추모 영상, 신 명예회장의 일대기와 어록 등을 볼 수 있다.

10분 분량의 추모 영상에는 신 명예회장이 일본으로 건너가 사업을 일구고 국내 식품, 관광, 유통, 중화학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업적을 재조명하는 내용이 담겨 있다. 신 명예회장의 울산광역시 울주군 고향 집 실내 모습을 처음 공개하기도 했다.

신동빈 롯데 회장은 온라인 추모관에 올린 인사말을 통해 "아버지는 조국에 대한 깊은 사랑을 가지고 끊임없는 도전과 남다른 열정으로 사회와 국가에 기여하고 싶어하셨다"며 "어려움이 있을 때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그것을 극복해 나가겠다는 굳은 의지라는 말씀을 떠올리며 어떤 힘든 순간도 이겨내겠다"고 말했다. 덧붙여 "오늘은 아버지가 더욱 그리워지는 날이며 아버지의 빈자리가 이렇게 크다는 것을 다시 깨달았다. 아버지와 같은 시대를 살 수 있어서 영광이었고 그 가르침을 깊이 새기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