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공사, 사회주택 브랜드 네이밍 '가치가' 선정
SH공사, 사회주택 브랜드 네이밍 '가치가'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사회주택 브랜드 공모전 선정결과. (사진= 서울시)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는 서울시 사회주택의 브랜드 공모전 대상 수상작으로 네이밍 부문 '가치가'와 슬로건 부문 '아름다운 어울림, 행복의 반올림'을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서울시 사회주택에 대한 서울시민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됐으며, 시 사회주택을 대표할 수 있는 네이밍과 슬로건 분야에 총 1443건의 공모가 접수됐다.

SH공사는 두 번의 심사와 상표권 등록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총 9건의 작품을 선발해 네이밍 대상 1인에게는 200만원, 가작 2인에게는 각 10만원, 슬로건 대상 1인에게는 100만원, 우수상 2인에게는 각 30만원, 가작 3인에게는 각 10만원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네이밍 대상을 수상한 작품 '가치가'는 '가치(價値)'와 '가(家)'의 합성어로 '쓸모 있는 집'을 뜻하며, '가치'는 '같이'와 발음이 같아 '함께 공유하며 사는 집'의 뜻도 함께 담고 있다. 슬로건 대상을 수상한 작품 '아름다운 어울림, 행복의 반올림'은 사회주택에서 함께 어울리며, 생활을 통해 행복을 반올림하자는 의미다.

최종 수상작으로 결정된 브랜드 네이밍과 슬로건은 홍보 전문가와 SH공사 내부의 검토를 거쳐 브랜드 아이덴티티(BI)로 개발하고, 향후 시 사회주택을 대표하는 네이밍과 슬로건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김세용 SH공사 사장은 "시 사회주택에 대한 시민들의 성원과 아이디어 제공을 통해 새로운 네이밍과 슬로건을 선정했다"라며 "가치가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사회주택이 많은 서울 시민들로부터 큰 관심과 사랑을 받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