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제약, 고혈압 복합제 '듀카로' 출시 두 달 만에 점유율 1위
보령제약, 고혈압 복합제 '듀카로' 출시 두 달 만에 점유율 1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비스트 기준, 고혈압·이상지질혈증 3제 병·의원 처방 20.4% 달성
고혈압·이상지질혈증 3제복합제 듀카로 4종 (사진=보령제약)&nbsp;<br>
고혈압·이상지질혈증 3제복합제 듀카로 4종 (사진=보령제약)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보령제약은 고혈압과 이상지질혈증 치료 성분 3가지를 한알에 담은 고혈압·이상지질혈증 3제복합제 듀카로(성분명 피마사르탄·암로디핀·로수바스타틴)가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보령제약에 따르면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유비스트 기준 듀카로는 지난달 병·의원 처방시장에서 고혈압·이상지질혈증 3제 복합제 시장의 20.4%를 점유했다. 지난 2월 건강보험 급여 적용과 함께 본격 출시된 지 두달 만이다.

듀카로는 안지오텐신 수용체 차단제(ARB) 계열 고혈압치료제 피마사르탄과 칼슘 채널 차단제(CCB) 계열 고혈압치료제 암로디핀, 스타틴 계열 이상지질혈증치료제인 로수바스타틴을 결합한 고정용량 3제복합제다. 듀카로는 30·5·5㎎, 30·5·10㎎, 60·5·5㎎,60·5·10㎎ 용량으로 출시됐다.

단일성분 고혈압치료제로 목표혈압에 도달하지 못하는 고혈압과 이상지질혈증을 동반한 환자를 위해 개발됐으며, 세가지 성분을 알약 하나에 담아 환자의 복약 순응도를 높여준다. 보령제약은 카나브 제품군으로 단일제인 카나브와 복합제 카나브플러스, 듀카브, 투베로, 듀카로를 갖추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