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통3사, '갤럭시S20' 예약고객 개통 시작···3월 6일 출시
이통3사, '갤럭시S20' 예약고객 개통 시작···3월 6일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통사 전용 컬러 인기···'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 개통·행사 진행
(왼쪽부터 시계방향)KT, SK텔레콤, LG유플러스 (사진=각 사)
(왼쪽부터 시계방향)KT, SK텔레콤, LG유플러스 (사진=각 사)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가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S20' 시리즈의 예약판매 개통을 27일 시작했다.

갤럭시S20은 이날 사전예약자 개통을 시작으로 3월 6일 공식 출시한다. 사전예약 기간은 3월 3일까지 연장됐고, 사전개통 기간은 3월 5일까지다.

먼저 SK텔레콤은 공식 온라인숍 T월드 다이렉트 예약 분석 결과, 갤럭시S20 플러스의 총 4가지 컬러(아우라블루, 코스믹그레이, 클라우드블루, 클라우드화이트) 가운데 SK텔레콤 전용 컬러인 '아우라 블루' 예약 비중이 약 40%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또 SK텔레콤에서 갤럭시S20을 예약한 전체 고객 가운데 30∙40대 남성 고객 비중은 40%에 달했다. 이어 30∙40대 여성 고객 비중도 20%를 기록했다.

T월드 다이렉트 내 갤럭시S20 모델 별 예약 비중은 S20울트라, S20플러스, S20 순으로 5대 3대 2로 나타났다.

이번 예약기간에는 T월드 다이렉트의 '오늘도착' 서비스가 매장 방문보다 온라인 구매를 선호하는 고객들로부터 인기를 끌었다. 갤럭시S20 온라인 예약 고객 가운데 오늘도착을 선택한 비중은 30%에 달해 전작인 갤럭시S10 예약 때의 비중보다 1.5배 증가했다. 오늘도착은 고객이 T월드 다이렉트에서 예약 가입을 완료하고 원하는 시간과 장소를 신청하면 전문 상담사가 찾아와 갤럭시S20을 개통해주는 서비스다.

SK텔레콤은 이날 개통일에 맞춰 분실, 파손 염려없이 갤럭시S20을 이용하고 싶은 고객을 위해 'T All 케어 플러스'를 출시했다. 이 상품에 가입한 고객은 △24시간 케어 서비스 △분실 시 보상폰 당일 배송 △액정 파손 수리 대행 △배터리 교체 △임대폰 1개월 무료 제공 등 각종 케어 서비스와 한층 업그레이드된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KT는 지난 20일부터 진행한 사전예약 접수 현황을 분석한 결과, 갤럭시S20+ 모델 예약가입자의 절반이 여성 고객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는 전작인 갤럭시 S10 5G에 비해 10%p 이상 높은 수준이다. 또한 해당 모델은 예약가입자의 35%가 KT 전용 색상인 '아우라 레드'를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개성을 중시하는 2030 고객의 비중이 60% 넘게 차지했다.

KT는 갤럭시S20 출시를 맞아 무선이어폰 분실·파손을 보장하는 보험상품을 준비했다. '갤럭시버즈 안심'은 갤럭시 버즈 또는 버즈+ 분실·파손 시 최대 10만원까지 보장해주며, 월정액은 990원(부가세 없음)이다. KT에서 갤럭시 S20을 구매하고 '슈퍼안심' 단말보험(분실·파손)에 가입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날부터 3월 31일까지 가입이 가능하다.

또한 스마트폰 분실·파손 보험 가입 고객이 안심하고 임대폰을 이용할 수 있도록 임대폰 무료 제공 기간을 기존보다 일주일 추가한 '플러스 안심'도 출시한다. 특히 6월 30일까지는 보이스피싱·피시해킹·스미싱·파밍 등으로 인한 금전 피해에 대해서도 최대 500만원 한도 내에서 보상이 가능한 무료보험 혜택을 추가 제공한다. 월정액은 660원(부가세 포함)이다.

이와 함께 KT는 갤럭시S20 출시를 기념해 지난 26일 저녁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론칭 행사를 열었다. 이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조치로, 고객의 안전을 위해 전통적인 초청 행사 대신 비대면으로 론칭 행사를 진행한 것이다.

참여한 시청자에게는 갤럭시 북 플렉스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됐다. 특히 KT 공식 온라인몰 KT숍 사전예약 고객 중 초청을 받은 100명 전원에게는 삼성전자 정품 무선충전기가 제공됐다.

LG유플러스는 개통 첫날인 이날 오전 8시에 LG유플러스 서울 종각직영점에서 최혜원 씨(여, 서울 도봉구)가 1호 가입자로, 윤건희 씨(남, 서울 서대문구)는 2호 가입자로 갤럭시S20을 개통했다고 밝혔다.

이들 1·2호 가입자는 각각 2001년생과 2000년생으로, LG유플러스는 갤럭시 S20의 시리즈 숫자 '20'을 기념해 올해 20세인 최혜원 씨와 만 20세인 윤건희 씨가 최초 개통 고객으로 등록됐다고 설명했다.

LG유플러스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광역시와 경상북도 지역에 대해 '온라인 개통 택배 배송 서비스'를 한시적으로 시행한다.

해당 지역에서 갤럭시S20 사전 예약 가입 고객이 매장방문 없이 휴대폰 개통을 원할 경우 LG유플러스 공식 온라인몰 'U+Shop'에서 갤럭시 S20을 고객 자택으로 택배 배송해 준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