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SKT, 어린이 전용 스마트폰 '잼폰'
[신상품] SKT, 어린이 전용 스마트폰 '잼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자녀 위치 확인, SOS 긴급위치 알림 탑재···출고가 25만3000원
사진=SK텔레콤
사진=SK텔레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SK텔레콤은 자체 기획한 어린이 전용 스마트폰 '잼(ZEM)폰'을 온∙오프라인에서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잼폰은 △실시간 자녀 위치 확인이 가능하며 △웹서핑, 앱스토어 접근은 차단하고 △방수기능과 강한 내구성을 갖춘 '초경량' 키즈폰이다.

출고가는 25만3000원, 공시지원금은 전 요금제 동일하게 10만원으로 15만3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SK텔레콤 공식 온라인숍 T월드 다이렉트를 통해 구매 한 고객 중 선착순 200명에게 'T기프트'와 '카카오 프렌즈 스피커'를 선물하는 출시 이벤트도 펼친다.

부모는 '잼-부모용' 앱을 통해 잼폰을 소지하고 있는 자녀의 실시간 위치를 조회할 수 있다. 더 나아가 '위치 자동 전송' 기능을 통해 원하는 시간마다 자녀의 위치 정보를 공유 받을 수 있다. 해당 기능은 잼-부모용 앱을 내려 받아 이용할 수 있다. 부모의 통신사와 무관하게 자녀들이 SK텔레콤을 사용하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단말 상태 확인 기능은 자녀 핸드폰이 꺼져 연락이 안되면 종일 불안한 부모의 심정을 반영했다. 잼폰은 배터리 전원이 15%, 5%일 때 보호자에게 충전 필요 알림을 전송한다. 전원이 꺼지거나 켜질 때는 위치 정보와 함께 ON·OFF 상태 알림이 전송된다.

또한 자녀가 위급 상황에 처하면 'SOS긴급위치 알림'을 통해 부모에게 알림을 보낼 수 있다. 자녀가 전원 버튼을 5회 누르면 부모에게 자녀 위치와 함께 SOS 메시지가 전송되는 기능이다.

잼폰은 △웹서핑 불가 △앱스토어 미탑재 △모르는 번호 수신 차단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 중독과 유해물 노출 위험도 없앴다.

인터넷 검색은 '네이버 사전' 웹 서비스의 사전 검색에 한하여 제공된다. 이 외 사이트로의 접근은 '현재 폰에서 지원  하지 않는 서비스'라고 알림이 뜨며 접근이 차단된다. 앱스토어 자체가 탑재돼 있지 않아 게임을 비롯한 추가 앱을 설치할 수 없다. 또한 ZEM앱의 '자녀 안심케어' 기능을 통해 잼폰에 등록된 연락처 외 모르는 번호로 오는 연락을 차단할 수도 있다.

일부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부모 동의 하에 '키즈폰 카카오톡'은 설치할 수 있도록 했다. 키즈폰 카카오톡은 기존 카카오톡의 핵심 기능은 유지하되, 제3자의 말걸기 및 초대를 차단하고 비속어 필터 기능 등 유해한 기능은 차단한 것이 특징이다.

잼폰 무게는 84g으로 초경량이다. 최신 스마트폰 중 가볍다고 평가받는 제품의 무게가 약 150g으로 거의 절반 수준이다. 아이들이 잼폰을 목이나 어깨에 걸어도 부담 없게끔 특별히 가볍게 제작했다. 제품의 너비는 신용카드 정도로 작아 아이들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문갑인 SK텔레콤 스마트디바이스 본부장은 "부모의 심정으로 아이들에게 유익  하면서 부모들의 걱정을 해결해줄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