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권, 코로나에 회의·행사·공채 등 연기·축소·취소
금융권, 코로나에 회의·행사·공채 등 연기·축소·취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이 우려되고 있는 서울 명동 유네스코길이 한산하다. (사진=연합뉴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이 우려되고 있는 서울 명동 유네스코길이 평소보다 한산하다. (사진=연합뉴스)

[서울파이낸스 김희정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신종 코로나) 감염증 우려에 금융권이 단체 행사를 연기하는 등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11일 금융권에 따르면 신한은행은 연초 경기도 용인시 연수원에서 진행한 경영전략회의를 올해는 본부장급 이상 40여명만 서울 본점에서 모이고 나머지 인원은 PC나 모바일로 참여하는 형식으로 바꿔 열었다. 

최근 신종 코로나 사태로 전국 영업점장 등 1000여명이 한자리에 모이는 행사를 여는 것이 부적절하다는 판단에서다. 

신한은행은 또 전국 영업점장들이 모여 1박 2일 일정으로 영업전략 방향을 공유하고 토론하는 부서장 연수도 무기한 연기했다. 여신심사전문가, 신용분석사 자격시험 취득 특강 등 행내 집합 연수도 잠정 중단했다.

KB국민은행도 지난달 말 열릴 예정이던 본부 부서장 워크숍과 이달 지점장을 대상으로 한 연수 프로그램을 미뤘다. 고객을 대상으로 한 자산관리 세미나는 개최 시기를 상반기에서 하반기로 조정했다. 내부 회의는 가급적 전화회의나 화상회의로 하고 대면회의는 참석자들에게 마스크를 착용하게 했다. 

우리은행은 기업금융, 프라이빗뱅커(PB) 등 은행업무 관련해 금융연수원이나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진행되는 집합 연수를 잠정 중단하고 사이버 연수로 대체했다. 고객을 대상으로 환율, 세무, 부동산 등 자산관리세미나도 전혀 하지 않고 있다.

하나은행은 지난달 말 예정됐던 PB 자산관리 워크숍과 이달 4∼6일 열려고 했던 고객 초청 미술행사를 취소했다. 이달 초에 잡혔던 신임 영업점장 회의도 일단 연기했다.

NH농협은행은 연초를 맞아 이대훈 행장이 지역 점포를 찾아가는 현장 경영을 잠정 연기했다. 초대졸 대상으로 280명을 뽑는 6급 채용 전형과정 중 필기시험을 지난 9일에서 23일로 미뤘다. 농협은행은 한차례 필기시험을 연기한 만큼 지금으로선 재연기 계획은 없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