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기술보증기금, 혁신산업 육성 금융지원 업무협약
KB국민은행-기술보증기금, 혁신산업 육성 금융지원 업무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KB국민은행은 기술보증기금과 '혁신산업 육성 및 기술창업 활성화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혁신산업 분야와 기술을 기반으로 한 혁신기업의 창업·스케일업을 지원하기 위해 체결됐다. 

특히 대중국 수출입기업 중 코로나19 발생으로 피해를 입은 기업을 우선 지원하기로 했다.

KB국민은행은 기술보증기금에 총 80억원의 특별출연금과 보증료지원금을 출연하고, 기술보증기금은 보증비율과 보증료율을 우대해 총 4600억원의 협약보증서를 발급한다.

특별출연 협약보증 지원대상은 코로나19 피해 기업, 수출중소기업, 일자리창출 기업, 규제 샌드박스, 규제자유특구 소재 기업, 스마트공장 등 기술창업기업으로 업력에 관계 없이 지원할 예정이다. 

보증료지원 협약보증은 기술을 사업에 활용하는 모든 신기술사업자가 지원대상이다.

KB국민은행은 올해 신용보증기금·기술보증기금·지역신용보증재단 등 보증기관에 500억원의 특별출연을 통해 총 1조1000억원의 보증한도를 공급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기술보증기금과의 업무협약으로 혁신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KB국민은행은 혁신기업의 창업과 스케일업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