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저축은행, 'OK생활장학금' 4기 장학생 모집
OK저축은행, 'OK생활장학금' 4기 장학생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OK저축은행)
(사진=OK저축은행)

[서울파이낸스 윤미혜 기자] OK금융그룹이 출연해 설립한 OK배정장학재단이 'OK생활장학금' 4기 장학생을 오는 12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정규학기 종료 시까지 매월 50~200만원의 생활 장학금이 지급된다. 더불어 OK배정장학재단에서는 장학생들에게 국내외 연수 및 장학생 네트워킹 행사 등 폭 넓은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OK배정장학재단은 2017년부터 학생들이 학기 중 아르바이트를 하지 않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생활비를 지원하는 장학제도인 'OK생활장학금'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기존 연 1회에서 반기별, 연 2회로 규모를 확대해 장학생을 선발해오고 있다.

OK생활장학금은 국내외 정규 4년제 대학(원) 재학생, 2019년 2학기(또는 직전학기) 등록금을 타 장학금(국가, 교내, 교외 장학금)으로 전액 해결한 학생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희망자는 OK배정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장학생은 1차 서류 전형 및 2차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된다.

OK배정장학재단 관계자는 "매 학기 장학금으로 등록금을 해결하는 우수한 학생들 중에서도 생활비 마련을 위해 아르바이트 등으로 시간을 할애해야만 한다면, 재학 기간 중 꾸준히 학업에 열중하기란 어려울 것"이라며 "OK생활장학금을 통해 학생들이 온전히 학업에 전념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