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최고 서비스 기술 전문가 선발
삼성전자서비스, 최고 서비스 기술 전문가 선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비스 기술 경진대회 개최···1700여 명 참가 '경합'
삼성전자 서초사옥. (사진=서울파이낸스 DB)
삼성전자 서초사옥. (사진=서울파이낸스 DB)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삼성전자는 21일 경기 수원에 있는 삼성전자 CS아카데미에서 최고의 서비스 전문가를 선발하는 '제24회 서비스 기술경진대회'를 개회했다.

이 대회는 제품을 수리하는 엔지니어들이 서비스 기술력과 전문성을 겨루는 기술 경연의 장이다. 삼성전자서비스의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에 크게 이바지해 왔다.

올해 1월 협력사 직원 7400여 명을 특별 채용한 후 처음으로 시행하는 이번 대회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수리기술 경진'과 '서비스 혁신사례' 부문 총 9개 종목에 임직원 1700여 명이 참가했다.

'수리기술 경진'은 수리 엔지니어들이 실제 고객이 사용하는 환경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얼마나 신속, 정확하게 진단하고 수리하는지를 평가하는 대회다. 5개 종목에 1500여 명이 참가하여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이 중 지역별 예선을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한 40여 명이 휴대폰,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TV, 컴퓨터 등 다양한 제품이 사물인터넷(IoT)으로 구성된 환경에서 본선 경합을 해 최종 우승자를 가려냈다.

'서비스 혁신사례' 부문은 수리 엔지니어들이 제품 점검 및 수리에 사용되는 장비를 개발해 출품하거나 논문으로 제출하는 것이다. 4개 종목에 200여 명이 참가했다. 우수한 성적을 거둔 참가자에게는 종목별 순위에 따라 금상, 은상, 동상을 시상하고 총상금 2000여만원을 차등 시상한다. 

또 대회 입상자 중 성과가 가장 우수한 인원을 별도 선정해 고용노동부 장관상과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협회장상도 시상한다.

김용수 삼성전자서비스 기술팀장은 "서비스 기술경진대회를 통해 임직원의 서비스 경쟁력을 확보해 고객이 더 신뢰할 수 있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