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내년도 안정적 실적 예상"-유안타證
"삼성증권, 내년도 안정적 실적 예상"-유안타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유안타증권은 20일 삼성증권에 대해 증시 상승에 따른 위탁매매 수수료 반등과 꾸준한 이자손익 증가로 내년에도 안정적 실적이 예상된다고 내다봤다. 이에 목표주가 4만2000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정태준 연구원은 "삼성증권은 파생결합상품 발행 둔화의 영향을 상대적으로 덜 받을 것"이라며 "고객층이 견고해 타사 대비 예수부채와 환매조건부매도(RP)의 비중이 높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고객예탁자산은 약 190조원 수준을 유지하는 가운데, 금융상품 자산은 지속 상승 추세라는 점이 이를 뒷받침한다는 분석이다.

운용 부문에서도 향후 안정성이 지속될 것이란 예상이다. 파생결합상품 헤지운용은 대부분 자체헤지로 운용함에도 불구, 백투백헤지에 가까운 보수적인 운용을 고수하고 있다는 이유에서다.

정 연구원은 "투자은행(IB)의 경우 미매각자산의 셀다운(재판매) 지연으로 신규 투자여력이 감소한 것은 사실이지만, 규모 자체는 타사 대비 작기 때문에 실적 변동성은 크지 않을 것"이라고 판단했다.

그는 "삼성증권은 강점인 안정적인 이익 성장 기조가 다시 한 번 나타날 것"이라며 "타 대형사들과 달리 올해 상반기에 트레이딩 및 상품손익과 투자은행(IB) 및 기타수수료수익이 급등하지 않았기에, 이 부문에서의 변동성은 제한적일 것"이라고 내다봤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