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닛산, 경기 광명에 기술교육센터 설립운영
한국닛산, 경기 광명에 기술교육센터 설립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닛산은 경기도 광명에 글로벌 표준에 맞춘 기술교육센터를 오픈해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사진=한국닛산)

[서울파이낸스 조윤성기자] 한국닛산㈜은 경기도 광명에 ‘한국닛산 기술교육센터(Nissan Korea Education Technical Center)’를 설립했다고 29일 밝혔다.

한국닛산 기술교육센터는 글로벌 가이드라인을 완벽히 적용, 수준 높은 기술 교육 등이 가능해졌다.

교육센터의 규모는 지상 3층, 연면적 1650㎡ 규모에 최대 200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다.

총 12개 교육장에서는 기술 분야 외에도 고객 응대, 제품 프레젠테이션 등 역량 강화를 위한 체계적인 트레이닝이 진행된다. 1층 실습장에서는 3개의 워크베이를 통해 닛산 테크니션의 일대일 실습이 병행된다.

지난해 처음으로 연 판매량 8700대를 돌파하는 등 2013년 이후 매년 성장 곡선을 기록하고 있는 한국닛산은 기술교육센터 신규 설립을 통해 서비스 품질 향상에 집중할 계획이다.

한국닛산은 기술교육센터와 전국 딜러사와의 핫라인, ‘테크 라인’(Tech line)을 구축해 보다 빠르고 정확한 기술 지원이 가능하도록 했다.

한국닛산은 기술교육센터 설립에 맞춰 오는 30일 ‘애프터세일즈 기술 경진대회’를 진행한다. 전국 23개 서비스센터에서 예선을 거쳐 선발된 우수 테크니션 9명과 서비스 어드바이저 7명이 최종 경합을 벌여 한국닛산 최고의 애프터세일즈 전문가를 선정한다.

본 대회는 글로벌 닛산이 전세계적으로 2년마다 진행하는 행사로, 애프터세일즈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타케히코 키쿠치 한국닛산 대표는 “기술교육센터는 한국닛산이 최근 3년간 기록한 양적 성장을 질적 성장으로 연결시켜 줄 교두보 역할을 할 것”이라며, “‘서비스 품질 향상이 곧 고객 만족’이라는 가치 하에 고객에게 감동 서비스를 선사하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