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보, 제2기 대학생 인턴 19명 채용
예보, 제2기 대학생 인턴 19명 채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예금보험공사는 20일 산학연계과정인 동계 제2기 대학생 인턴 19명을 채용했다고 밝혔다. (사진 맨 앞줄, 왼쪽부터) 손교명 예금보험공사 감사, 가운데 이승우 예금보험공사 사장, 오른쪽 이원태 예금보험공사 부사장
[서울파이낸스 김미희 기자] 예금보험공사는 20일 산학연계과정인 동계 제2기 대학생 인턴 19명을 채용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전국 15개 대학에서 선발된 대학생 인턴 19명은 이날부터 내년 2월11일까지 총 8주간 예보 내 각 부서에 배치되어, 예금보험제도의 운영과 금융기관 리스크 관리 업무 등 다양한 금융현장을 경험하게 된다.

이들은 예보에서 일정 기간 인턴으로 근무한 후 해당 학교에서 1~3학점을 부여받게 된다.

지난 1기와 달리 이번 기수부터는 인턴 근무의 내실화를 위해 근무기간이 8주로 확대됐다.

또한 업무협약(MOU)체결 대학을 확대했고, 근무 성적이 우수한 인턴에 대해서는 공사 신입직원 공채 시 서류전형을 면제하는 혜택도 주어진다.

예보 인사지원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년실업 해소를 위해 대학생과 청년 인턴 및 신입직원 등 청년 고용을 확대할 것"이라며 "공기업 채용박람회 참여나 주요 대학에서의 채용설명회 개최 등 청년 취업 지원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