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옵티머스 2X 성공 예감"
"LG전자, 옵티머스 2X 성공 예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지은 기자] 키움증권은 17일 LG전자에 대해 "1분기 중 글로벌 통신 사업자들에게 공급할 예정인 프리미엄급 스마트폰 옵티머스 2X의 성공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한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13만원에서 14만원으로 상향조정했다. 투자의견 '매수'는 유지했다.

김지산 키움증권 연구원은 "UI(유저인터페이스)와 앱스토어 측면에서 스마트폰의 차별화 요인이 희석되고 있는 상황에서 동사가 듀어코어 프로세서의 선행 탑재를 통한 빠른 속도를 지향한 것은 적절한 전략으로 판단된다"며 "현존 안드로이드폰 가운데 성능과 사양이 가장 앞서고, 1분기는 삼성전자의 '넥서스S' 이외에 두드러진 경쟁 모델이 없다는 점에서 '옵티머스2X'의 성공 가능성이 높아보인다"고 밝혔다.

그는 "LG전자가 보급형 안드로이드폰 성공→후속 프리미엄급 안드로이드폰의 안착→평균판매단가(ASP)의 상승→수익성 개선으로 이뤄지는 선순한 구조에 진입했다"고 판단했다.

이에 따라 "모토로라의 선례에서 보듯 내년 상반기에 적자폭이 줄어드는 속도와 비례해 빠르게 상승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김 연구원은 "옵티머스 2X의 성공 기준은 분기 출하량 100만대 정도일 것이고, 이를 달성할 가능성이 높다"고 내다봤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