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운용, 'KODEX소비재 ETF' 상장
삼성운용, 'KODEX소비재 ETF' 상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전보규 기자] 삼성자산운용은 2일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소비시장 성장의 수혜를 받는 국내기업에 투자하는 'KODEX소비재 ETF'를 오는 7일 거래소에 상장한다고 밝혔다.

'KODEX소비재 ETF'는 에프엔가이드가 산출하는 핵심소비재 지수의 움직임에 따라 주가가 움직이도록 만들어졌다. 핵심소비재 지수는 세계경제의 새로운 성장축이 되고 있는 아시아 및 중국 소비시장에 진출해 우수한 경영성과를 올리고 있는 종목들로 구성된다. 11월말 현재 신세계, 롯데쇼핑, 제일모직, LG생활건강 등이 주요 투자종목이다.

'KODEX소비재 ETF'는 중국 및 아시아 소비시장에 진출해 성장하고 있는 기업과 향후 적극적인 해외투자를 통해 신흥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종목들에 투자할 계획이다.

배재규 삼성자산운용 ETF운용본부장은 "지난 3년간 주식형 펀드 성과를 보면 반도체, 조선, 건설 주 ETF 등 섹터 ETF들이 상위권의 뛰어난 성과를 올렸다" 며 " KODEX소비재 ETF 상장으로 투자자들은 더욱 다양해진 섹터 ETF로 자산배분을 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KODEX소비재 ETF'는 최초 기준가 14,000원으로 상장될 예정이며, 총 보수는 연 0.45 %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