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랩어카운트 특집>신한금융투자, 대한민국 명품 주식에 투자
<랩어카운트 특집>신한금융투자, 대한민국 명품 주식에 투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증권팀] 신한금융투자(사장 이휴원)의 '名品Wrap'은 안정된 사업구조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고 꾸준히 성장하는 대한민국 대표기업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명품 랩'은 주식시장에 있는 1600여개의 주식 중 이익의 성장세가 지속적이고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배당이 예상되는 20개의 명품주식을 선별해 집중투자한다. 또한 분기별 편입 종목군의 재구성을 통해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유지한다.

리서치센터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명품 랩 운용자문위원회'를 별도로 구성해 명품의 특징을 갖고 있는 주식을 선정하며 운용은 랩 운용팀이 맡는다.

주식을 100% 이하로 편입하며 배당분은 주식으로 재투자한다. 주식으로 편입되지 못한 현금은 환매조건부채권(RP)로 자동 재투자된다. 가입기간에 제약은 없지만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한다는 취지를 갖고 있기 때문에 3년 이상 장기투자하는 것이 권장된다.

최소가입금액은 명품주식으로 선정된 종목의 최소비중 편입을 위해 임의식의 경우 3000만원 이상, 1억만들기 적립식의 경우는 월 1백만원 이상이다. 연간 운용보수는 임의식의 경우 3년 이하 1.5%, 3년 초과~5년 이하는 1.3%, 5년 초과시 1.0%이며 적립식은 2.4%의 운용보수를 받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