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證 HTS플랫폼 통합 추진
LG證 HTS플랫폼 통합 추진
  • 서울금융신문사
  • 승인 2004.05.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투자증권이 HTS(홈트레이딩시스템)차세대 플랫폼 프로젝트에 본격적으로 착수한다.

30일 증권 및 IT업계에 따르면 LG투자증권이 HTS 플랫폼 통합작업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LG증권은 HTS플랫폼의 전면개편을 위해 6월부터 본격적인 프로젝트에 나설 예정이다.

당초 5월중 사업에 착수할 계획이었지만 회사 매각 등으로 6월로 연기됐으며 향후 개발일정도 매각작업에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여 더디게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LG증권은 그동안 여러 대의 서버에 각각 운영된 HTS플랫폼을 단일한 하나의 플랫폼으로 통합할 계획이다.

LG증권측은 단위업무별로 별도의 형태로 개발된 플랫폼으로 인해 중복개발 등 많은 문제점이 노출됐다며 플랫폼 통합을 통해 업무 개발의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플랫폼 통합을 통해 개발 및 유지보수가 용이하며 비용을 대폭 절감하고 무엇보다도 규제 변화나 상품개발을 위한 시스템 개발기간도 단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운영 및 유지보수의 용이성 뿐 아니라 속도나 안정성면에서 업그레이드됨으로써 사이버증권 투자자들이 보다 안정적인 환경에서 증권거래를 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LG증권은 플랫폼 통합을 위한 외부전문 개발업체 선정에 나설 것으로 보여 최근 불황에 허덕이는HTS업체의 치열한 사업수주경쟁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