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해외교환장학생 장학증서 수여
미래에셋, 해외교환장학생 장학증서 수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래에셋 박현주 회장(가운데)과 해외교환 장학생들이 환환 미소로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서울파이낸스 박선현 기자] 미래에셋 박현주재단은 23일 '2010년 봄학기 미래에셋 해외교환 장학생' 350명을 선발, 전일 여의도 한국거래소 국제회의장에서 장학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기존 연간 500명 선발규모로 진행되던 해외교환장학생 프로그램은 올해부터 150명 추가, 연간 650명으로 확대 선발했으며, 현재까지 선발된 해외교환장학생이 1000명을 넘었다.
 
'미래에셋 해외교환 장학생'프로그램은 지난  2008년 봄학기 해외교환장학생(1기) 100명을 선발하면서 시작, 2010년 봄학기까지 총 1147명의 학생에게 약100억원을 후원했다.

이  지원사업은 자비유학이 어려운 인재들을 선발, 해외 연수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매년 2회(봄, 가을학기) 각 대학의 추천을 받아 서류 및 면접심사를 통해 선발, 선발된 장학생에게 유학기간 동안 학비, 체재비 및 항공료를 지원한다.

선발된 해외교환 장학생들은 미국, 중국, 유럽 등 세계 경제 중심지에서 학업에 열중하며 현지문화 체험, 인턴활동, 미래에셋 장학생 커뮤니티를 활용한 학생간 정보 교류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

교환학생을 마치고 귀국한 해외교환장학생들은 사랑의 집짓기 봉사활동, 추석명절 독거노인을 위한 봉사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 나눔 문화 확산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

박현주 회장은 "해외교환장학생 프로그램이 한국을 이끄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데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항상 긍정적인 마인드와 열정을 가지고 성실하게 생활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