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OneDo 경영' 선포
우리금융, 'OneDo 경영' 선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공인호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23일 '2010년 경영전략회의 및 혁신비전 선포식'을 갖고 그룹의 새로운 혁신 브랜드인 '원두(OneDo)'를 발표한다고 밝혔다.

이날 경영전략회의에는 이팔성 회장을 비롯한 전 계열사 CEO와 지주회사 임직원, 계열사 주요 부서장 등 500여명이 참석한다.

'원두(OneDo)'는 한사람과 1등을 상징하는 One과 실천하다라는 뜻인 Do가 합쳐진 합성어로, 임직원 한사람 한사람의 창의적 사고와 실천으로 개개인의 역량을 결집해 그룹의 미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자는 의미이다.

이같은 혁신브랜드 달성을 위해 우리금융은 '우리만의 DNA 창조'를 혁신목표로 정하고 질문던지기, 관점바꾸기, 생각모으기, 낭비버리기를 4대 행동원칙으로 설정했다.   

또한, 도요타의 혁신사상(5Why)을 모티브로 한 구체적인 혁신 프로그램으로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제안제도인 'WhyDea(와이디어)'와 영업현장의 혁신리더인 'Maestro(마에스트로)', 부점 단위 혁신 소모임인 'WhyTing(와이팅)'을 내년부터 전 계열사에서 시행할 예정이다. 

우리금융 이팔성 회장은 “임직원 한사람 한사람의 발상의 전환을 통해 어떠한 금융환경에도 적응할 수 있는 민첩하고 강인한 조직을 만들어 나가자는 것이 바로 원두(OneDo) 경영”이라며 “이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우리금융만의 DNA를 만들어 나가자”고 강조했다.

우리금융그룹은 ‘원두(OneDo) 경영’의 강력한 추진을 위해 기존 한시조직으로 운영해오던 지주사 내 전략적비용절감TF팀을 경영혁신실로 확대·개편하고 향후 그룹의 혁신비전을 주도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우리금융은 이날 함께 열린 그룹 경영전략회의를 통해 2010년 경영목표를 ‘창의적 경영혁신과 성장기반 강화’로 결정하고 수익중심의 내실경영과 비은행부문의 지속적 강화, 그룹 시너지창출 극대화, 해외사업 및 녹색금융 등에 그룹의 역량을 집중해 나가기로 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