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씨 브리티시스타일카드 굿디자인 상품 선정
비씨 브리티시스타일카드 굿디자인 상품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비욘드 브리티시스타일카드
[서울파이낸스 전종헌 기자]비씨카드는 비욘드 브리티시스타일카드, 트랜스폼카드, TOP포인트 웹사이트가 지식경제부에서 주최하는 2009년 하반기 ‘Good Design Award’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GD(굿디자인) 상품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Good Design Award’는 지식경제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디자인 어워드로 매년 2회 우수한 산업디자인 상품을 선정해 상품의 디자인 개발을 촉진하고 제품, 포장, 환경,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으로 나눠 GD선정 및 시상을 진행하는 공신력 있는 디자인상이다.

영국의 유명 그래픽 디자이너인 Si scott이 직접 디자인한 그래픽을 적용한 비욘드 브리티시스타일카드는 지금까지 카드 디자인에서는 볼 수 없었던 특이하고 화려한 색채를 섬세한 컴퓨터 그래픽으로 표현해 카드 디자인의 고정관념을 깨는 획기적인 변화를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트랜스폼카드는 카드 상품에 탑재되는 서비스를 사용자가 수시로 변경할 수 있는 상품의 컨셉트를 활용해 카드 플레이트 색상 역시, 보는 각도에 따라 다양하게 변화되는 이노디자인의 카드 디자인을 적용했다. 또한 카드업계 최초로 친환경 소재인 한지를 소재로 만들어져 소각과 매립 시 생분해돼 유해물질을 배출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비씨 TOP(포인트)의 다양한 혜택을 원이라는 모티브로 형상화하고 사용자가 클릭하거나 드레그시 원하는 대로 원을 움직일 수 있는 플래시를 최대한 자연스럽게 표현한 TOP 사이트(http://top.bccard.com)는 단순히 쌓이기만 했던 포인트 제도의 이미지를 ‘혜택’과 ‘재미있는’ 포인트의 이미지로 새롭게 인식할 수 있도록 디자인한 점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