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파이낸셜, “중고차 사고이력 휴대폰으로 조회”
우리파이낸셜, “중고차 사고이력 휴대폰으로 조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우리파이낸셜 황대식 자동차금융본부장(왼쪽), 보험개발원 최우봉 본부장(가운데), 싸이오토(주)디에프네트워크 장형주 대표이사가 7일 '모바일 카 히스토리' 제공사업 협정 조인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파이낸스 전종헌 기자]우리파이낸셜이 보험개발원, 싸이오토와 제휴를 맺고 이달부터 ‘중고차 안전거래’를 지원하는 ‘모바일 카 히스토리(Mobile Car-History)’서비스를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모바일 카 히스토리는 보험개발원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제공됐던 보험사고 정보, 도난사고 정보 등 차량이력 조회서비스를, 현장 거래가 대부분인 중고차거래의 특성에 맞게 사용자의 휴대폰에 탑재해 실시간 제공해주는 서비스이다.

우리파이낸셜의 지점 및 제휴 망을 통해 전국 자동차 판매딜러들에게 무료로 보급될 예정이며, 자동차 판매딜러는 중고차매매단지 내에 상주하는 우리파이낸셜 제휴 점을 통해 모바일 카 히스토리 회원에 가입하면 된다.

휴대폰에 차량번호만 입력하면 차량의 사고이력 및 수리비 내역을 실시간 조회 할 수 있으며 이를 고객에게 제시해 거래의 신뢰성도 높일 수 있다.

우리파이낸셜 관계자는 “중고차 거래와 관련된 소비자 분쟁이 증가하는 추세에서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해 보다 선진화된 중고차 거래문화 정착과 우리파이낸셜을 이용해준 고객의 거래안전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