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銀, 보육지원센터 기공식 개최
부산銀, 보육지원센터 기공식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부산광역시 보육지원센터 조감도
[서울파이낸스 고득관 기자] 부산은행은 '부산광역시 보육지원센터' 기공식을 22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날 기공식에는 허남식 부산광역시장, 제종모 부산광역시의회의장, 박대해 국회의원, 설동근 부산광역시교육감, 신정택 부산상의회장을 비롯해 시의회관계자, 시민단체대표, 보육시설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해 센터건립에 대한 많은 관심을 보였다.

부산광역시 보육지원센터는 부산시 연제구 동래세무서 맞은 편의 시소유 750m²의 부지 위에 지하 1층, 지상 4층 연면적 1,679m²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센터는 2010년 2월에 완공, 개원할 예정이며 부산은행은 완공후 부산시에 무상으로 보육지원센터를 기증할 예정이다.

보육지원센터에는 보육도서실, 장난감센터, 실내놀이터, 체험실, 보육상담실, 시간제보육실, 맘카페, 출산육아 홍보관 등이 마련된다. 또한 유치원이나 탁아소등의 보육시설을 위해서 보육정보나 프로그램도 제공하며 필요할 경우 교재나 교구도 대여할 계획이다.

이장호 부산은행장도 축사에서 "국내 최초로 지방자치단체와 기업이 힘을 합쳐 사업을 진행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이번에 건립될 보육지원센터가 전문적이고 종합적인 보육서비스를 제공해 부산지역 보육발전에 소중한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