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이메지네이션, 금감원 금융통계정보시스템 구축 완료
사이버이메지네이션, 금감원 금융통계정보시스템 구축 완료
  • 서울금융신문사
  • 승인 2004.01.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권 웹시스템 개발 전문회사인 사이버이메지네이션(대표 박철휘)은 금융감독원의 금융통계정보시스템을 구축 완료하고 1월 12일부터 가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금감원은 대국민 금융통계 서비스 기능을 확충하고 금융회사의 경영건전성 상태에 대한 시장감시 기능을 제고하기 위해 지난 한해동안 금융통계정보 시스템 구축작업을 추진해 왔으며, 이번에 이에 대한 구축이 완료돼 본격 가동을 시작하게 됐다.

이 시스템은 금융회사의 경영정보자료와 금융산업에 관한 각종 통계자료를 체계적으로 정리해 DB화한 것으로, 금감원 홈페이지의 금융통계정보서비스(http://fisis.fss.or.kr)를 통해 조회할 수 있다.

특히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되는 금융통계정보는 통계월보의 e-Book 서비스는 물론, 통계자료의 조건검색 기능, 시계열 조회, 차트 그리드 등을 통한 분석기능, 파일 다운로드 및 인쇄기능 등이 제공됨으로써 다양한 형태로의 조회가 가능한 것이 이색적이다.

또 이번 구축 사업에서는 현업업무에 최적화된 리포팅툴을 도입, 금융통계월보 발간을 완전 자동화 함으로써 업무 효율성 증대는 물론, 관련 비용을 대폭 절감하게 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금융통계정보 시스템 구축은 통계 데이터 입수 단계에서부터 데이터 분석 및 집계, 서식과 계산 로직의 메타 관리, 그리고 각종 보고서 및 간행물의 출판 등 전 프로세스를 자동화해 업무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변화시킨 데 개발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