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e-모빌리티 기업 혁신성장 지원 협약 체결
영광군, e-모빌리티 기업 혁신성장 지원 협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모빌리티 중심도시 도약 위한 '기업유치 및 인프라 조성' 추진
영광군청 청사(사진=영광군)
영광군청 청사(사진=영광군)

[서울파이낸스 (영광) 양수인 기자] 전남 영광군은 지난 16일 오후 영광군청 2층 회의실에서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 안전 연구원, (사)한국스마트 이모빌리티 협회 등 3개 기관이 영광 e-모빌리티 기업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7일 영광군에 따르면 군은 2014년부터 e-모빌리티 중심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기업유치 및 인프라 조성을 적극적으로 추진했으며, e-모빌리티 산업 활성화를 위한 규제 해소 및 기업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기관들은 영광 e-모빌리티 기업의 혁신성장을 위해 인증 및 기술 지원, 인력양성, 해외 수출지원 등과 더불어 e-모빌리티 산업 발전 지원정책을 공동으로 발굴하는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e-모빌리티 기업의 사업화 및 해외 진출을 유기적으로 지원하고, 기업의 애로사항 청취를 통한 기업 맞춤형 지원정책을 수립할 계획이다.  또한, 6월 중으로 협약 이행을 위해 영광군의 e-모빌리티 기업을 대상으로 인증 교육 및 해외 사업화 전략 등에 대한 세미나를 추진할 예정이다.

영광군 관계자는 "해외 수출 지원 협약 및 이번 기업 혁신성장 지원 업무협약 등 e-모빌리티 기업의 해외 진출과 혁신성장을 위해 여러 유관 기관과 협력체계를 지속적으로 구축하고 있다"며 "우리 군과 유관 기관들의 협력을 바탕으로 해외 수출 돌파구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