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 부산시교육청, '늘봄학교 로고' 모든 초등학교에 보급 등
[교육소식] 부산시교육청, '늘봄학교 로고' 모든 초등학교에 보급 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늘봄학교 로고. (사진=부산시교육청)
부산 늘봄학교 로고. (사진=부산시교육청)

[서울파이낸스 (부산) 조하연 기자] 부산시교육청이 부산 늘봄학교의 비전과 방향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늘봄학교 로고'를 공개하고 이를 모든 초등학교와 기관에 보급한다고 16일 밝혔다.

시교육청은 지난 3월 15~29일 학생, 교직원, 학부모 등 교육 가족을 대상으로 '늘봄학교 로고 공모전'을 운영하며 총 197개 작품을 접수했다. 이들 작품 가운데 심사를 통해 최우수작과 우수작을 선정했다.

이 로고는 전체적인 모양은 늘봄학교의 알파벳 이니셜 'N'을 형상화했고, 색상은 바다와 부산을 상징하는 파란색, 안전을 상징하는 주황색을 사용했다.

이는 시교육청의 안전하고 따뜻한 양질의 늘봄학교를 의미하며 '단 한 명의 아이도 놓치지 않는 보살핌·학습형 늘봄을 제공하겠다'는 가치를 담고 있다.

시교육청은 이 로고를 지역 모든 초등학교와 기관으로 보급해 학교 내 패찰, 안내판, 문서, 홍보콘텐츠 등에 적극 활용토록 할 방침이다.

◇부산시교육청, 올 여름방학 12개교 담장 이동해 통학로 확보

부산시교육청이 올해 여름방학 사상구 창진초등학교 등 12개교의 담장·화단 등을 이동해 안전한 통학로 확보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이 사업은 지난해부터 시교육청에서 추진해 온 통학로 학생 안전 대책의 하나로 학교의 담장, 화단 등을 허물어 보행로를 확장하는 것이다. 여건에 따라 임시출입문 개설, 통학 차량 승하차 공간 조성도 가능하다.

이번 학기 여름방학 사업 대상 학교는 창진초, 주례여고, 학사초, 주양초, 백산초, 모동초, 덕천초, 덕문고, 학장중, 사직여중, 혜화여중, 부산수영중이다.

이 가운데 북구 학사초는 현재 통학로 폭이 1.2m에 불과해 정문 좌측 담장 일부를 철거해 통학 출입문을 신설할 계획이다. 수영구 부산수영중은 남쪽 담장을 허물어 임시출입문을 설치한다.

시교육청은 사상구 창진초와 주례여고는 화단·담장을 철거해 통학 출입문을 신설할 방침이며 이들 학교의 통학로 학보에 약 13억원의 예산을 투입할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