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소식] '호계동 호성중 인근 전기버스 충전소 설치' 중단
[안양소식] '호계동 호성중 인근 전기버스 충전소 설치' 중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시청 전경
안양시청 전경

[서울파이낸스 (안양) 유원상 기자] 경기 안양시가 안양·의왕시민과 운수회사 간의 적극적인 중재에 나서며, 운수회사가 동안구 호계동 외 3필지의 전기버스 충전소 설치를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15일 시에 따르면 해당 운수회사는 충전소 대상지의 학교 인접 및 도로 여건 등을 고려해 건립을 중단하고 부지 활용 방안을 다시 검토하기로 했다.

시는 앞서 지난달 26일 호성초·호성중 학부모와 인근 아파트 주민 등은 충전소 시설의 위험성, 학생들의 통학 안전 및 학습권 침해를 문제로 전기버스 충전소 설치 철회를 요청하며 반대 시위를 시작했다.

이에 최대호 안양시장은 지난달 29일 시청 접견실에서 학부모, 주민 등으로 구성된 비상대책위원회를 직접 만나 의견을 수렴하고 중재에 나섰다.

이어 최 시장은 지난 8일 운수회사 대표 등 관계자를 만나 전기버스 차고지 및 충전시설 확충의 필요성에도 불구하고 대상지가 학교와 인접한 점 등 시민 안전을 고려해 대상지의 활용 방안을 다시 검토할 것을 적극 제안했다.

운수회사는 지난 14일 충전소 설치사업을 중단하고 시의 의견대로 부지 활용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전했다.

최 시장은 "앞으로도 시민 및 기업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모두가 상생할 수 있도록 시정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양시 해당 운수회사는 지난 3월29일 호계동 외 3필지 일대에 전기버스 충전소 설치를 위한 건축허가를 안양시 동안구청에 신청했다. 이에 대상지 인근 학부모, 주민들은 건축허가 철회를 요청했고, 시는 관련 부서 간 협의, 시민·운수회사와의 면담 등 의견을 수렴하며 중재에 노력했다.

◇안양시, '경기도 우수 골목상권' 선정···도비 1억2000만원 확보

삼막 맛거리촌·덕천마을·댕리단길 등 11개 골목상권 

안양시는 경기도가 공모한 '2024년 경기도 골목상권 활성화 사업'에서 대상자로 선정돼 도비 1억2000만원을 확보했다.

15일 시에 따르면 경기도는 최근 해당 사업의 선정지를 발표했다. 그 결과 관내 만안구의 석수동 삼막 맛 거리 촌, 안양 7동 덕천마을, 안양 3동 댕리단 길 등 11개 골목상권의 13개 사업이 선정됐다.

선정된 부문은 △신규조직화 △성장지원 △대학협업 △우수골목조성 등 4개 부문이다. 선정된 골목상권에는 상권의 특성에 맞는 환경개선, 스마트 기반 조성, 공동 마케팅 등이 지원된다.

우수골목조성 부문에 선정된 삼막 맛거리촌은 오는 12월까지 포토존 조성, 스마트 컨설팅, 마을 이야기를 담은 책자 발간, 도장찍기 여행(스탬프 투어) 등 관광 명소화 조성에 집중한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경기도 골목상권 활성화 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골목상권의 상인을 격려함과 동시에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방문객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해 골목상권을 더욱 자주 찾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안양시, 카톡 친구에게 롯데시네마 관람료 할인 혜택

전국 90여개 직영점서 1만원에 영화 관람·팝콘 콤보 할인

안양시는 롯데시네마 운영사인 롯데컬처웍스(주)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카카오톡 채널 친구에게 관람료 할인 등 혜택을 제공한다.

15일 시에 따르면 20일부터 오는 12월까지 안양시 카카오톡 채널을 친구로 추가하면, 전국 90여개 롯데시네마 직영점의 영화표 예매 시 한 달에 2회까지 영화를 1만원에 볼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할인 혜택은 동반 1인까지 적용된다.

쿠폰은 주중과 주말, 공휴일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매점에서 팝콘 콤보 구매 시 2000원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단, 조조와 특별관 상영은 제외된다.

평촌점(범계역)·안양점(안양역)·안양일번가점·산본피트인점 등 4개 직영점에서 10인 이상 단체 관람할 경우에는 영화 9000원 관람, 매점 콤보 5500원으로 더욱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

이용 방법은 안양시 카카오톡 채널 홈 화면에서 쿠폰을 내려받은 후 롯데시네마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쿠폰을 사용해 예매하면 된다.

기존 카카오톡 친구도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할인 혜택 영화관 등 더 자세한 사항은 안양시 홈페이지 및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협약은 시 카카오톡 채널을 활성화해 시민에게 유용한 정보를 효율적으로 제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이번 협약이 시민에게 문화 혜택을 제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등 시너지 효과를 일으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