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구소식] 해운대해수욕장 일대서 '스타워즈 데이' 행사 등
[해운대구소식] 해운대해수욕장 일대서 '스타워즈 데이' 행사 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해운대구청. (사진=부산 해운대구)
부산 해운대구청. (사진=부산 해운대구)

[서울파이낸스 (부산) 조하연 기자]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가 올해 '스타워즈 데이 (Star Wars Day)'를 맞이해 오는 5월 4일과 5일 양일에 걸쳐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 일대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매년 5월 4일인 '스타워즈 데이'는 전 세계 곳곳에서 다양한 행사가 펼쳐지는 스타워즈 팬들의 축제다. 영화 속 명대사 "포스가 당신과 함께 하기를(May the Force be with you)"의 영어 발음이 5월 4일(May the Fourth)과 비슷한 데서 유래했다.

올해 스타워즈 데이 행사는 스타워즈 팬은 물론 일반 시민도 함께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즐길 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스타워즈 데이 팝업존&샌드아트, 스페셜 토크 세션, 드론쇼, 마칭밴드와 함께하는 스타워즈 팬 퍼레이드, 뮤직 나이트 등이 준비돼 있다.

◇해운대구, 걷기 좋은 도시 선포식 및 그린레일웨이 걷기대회

부산 해운대구가 5월 11일 해운대해수욕장 이벤트광장에서 '걷기 좋은 도시 해운대 선포식 및 그린레일웨이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오전 9시 30분 선포식을 시작으로 대회 안내와 준비운동을 마친 후 그린레일웨이 걷기대회가 시작된다. 

이벤트광장에서 출발해 그린레일웨이 미포, 청사포, 구덕포를 지나 송정해수욕장까지 총 5.6km(1시간 40분 소요)를 걷는다.

대회는 스탬프투어 형식으로 진행된다. 접수 부스에서 받은 리플릿에 해월전망대, 청사포 다릿돌전망대, 송정해수욕장에서 스탬프를 찍으면 그린레일웨이 배지와 해변열차 편도 할인권을 받을 수 있다.

해월전망대는 달맞이길 해월정 아래 새로 조성하는 스카이워크로 6월 준공 예정이나 대회 당일 그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