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024년 작은 축제 56개 선정···3000만원 지원
경기도, 2024년 작은 축제 56개 선정···3000만원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청 전경
경기도청 전경

[서울파이낸스 (수원) 유원상 기자]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이하 공사)는 '2024년 경기도 작은 축제 육성 지원' 사업 공모 결과, 56개 축제를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공모엔 총 252개 단체가 지원 신청한 가운데 전문가 10명으로 구성된 작은 축제 심의위원회에서 최종 지원 축제를 결정했다. 선정된 축제에는 최대 3000만원까지 예산을 지원한다. 

선정된 축제는 지난해 우수한 축제로 평가받았던 △안성시 관광두레 협의회의 '수작(手作), 안성을 담다' 안성맞춤 핸드메이드 축제와 △경기인형극진흥회의 '2024 숲속퍼펫파크축제' △구리시청소년재단 '위드(With) 페스타' 등이 포함됐다.

도와 공사는 선정된 단체를 대상으로 작은 축제 지원사업의 지원 방법과 절차 등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하고 향후 축제 개최 현장 모니터링 등을 통해 축제의 발전 방향 등에 대한 성과 공유회도 진행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작은 축제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참여를 확대하고 각 지역의 특색이 반영된 작은 축제를 활성화해 지역민 주도의 관광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와 공사는 지난해부터 지역주민 스스로가 축제의 주체가 되어 주민 화합을 도모하고 지속 가능하며 지역에 도움이 되는 축제 지원을 목표로 본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