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새단장한 신갈오거리서 27일 거리 축제
용인시, 새단장한 신갈오거리서 27일 거리 축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 신갈오거리 거리축제 포스터. (사진=용인시)
용인 신갈오거리 거리축제 포스터. (사진=용인시)

[서울파이낸스 (용인) 유원상 기자] 경기 용인시가 도시재생사업으로 새 옷을 갈아입은 기흥구 신갈오거리에서 오는 27일 시민과 함께하는 '신갈오거리 거리 축제'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침체된 상권을 활성화해 시의 관문이던 신갈오거리의 명성을 되살리기 위한 것이다. 시는 지난 2020년 국토교통부의 도시재생사업 공모에서 선정돼 확보한 514억원을 투입해 신갈오거리 일대의 주거·생활·상권 등을 업그레이드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신갈동 행정복지센터 앞에 기존 노상주차장을 폐지하는 대신 보도를 확장해 시민들이 쾌적하게 거닐도록 가로환경을 개선한 '뮤지엄 아트거리'가 대표적이다. 

축제는 새롭게 태어난 이곳 뮤지엄 아트거리를 중심으로 펼쳐진다.

지역주민들과 함께 만드는 '신갈 막걸리'(가제)도 눈여겨 볼만하다. 시는 지역 막걸리 제조 업체인 아토양조장, 주민 등과 합세해 로컬 막걸리 개발에 힘을 쏟고 있는데 올 하반기 정식 출시에 앞서 이날 축제장 내 막걸리 만들기 부스에서 시민들에게 고두밥으로 막걸리 빚는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다양한 체험 부스는 신갈천(기흥교와 갈천교 사이)에도 마련된다.

지역 청년 상인들이 참신한 아이디어로 만들어 낸 물품을 직접 판매하는 플리마켓과 공예 작가들이 무료로 운영하는 원데이 공예 체험 클래스도 열린다.

낮에는 용인문화재단 아임버스커의 버스킹 공연이 행사장 곳곳에서 이어지고, 저녁엔 용인시소년소녀합창단과 가수 김필, 에일리 등의 축하공연도 펼쳐진다.

이상일 용인시장은 "많은 시민이 예전처럼 신갈오거리를 찾아 새롭게 단장한 뮤지엄아트거리와 신갈천을 거닐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