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소식] 4월부터 '온라인 여권접수 사전예약제'
[안양소식] 4월부터 '온라인 여권접수 사전예약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홈페이지서 화~목 오전 9~12시 예약 가능…목요일 저녁 8시까지 접수
안양시가 4월부터 '온라인 여권접수 사전 예약제' 운영. (사진=안양시)
안양시가 4월부터 '온라인 여권접수 사전 예약제' 운영. (사진=안양시)

[서울파이낸스 (안양) 유원상 기자] 경기 안양시가 4월부터 '온라인 여권접수 사전 예약제'를 다시 운영한다.

29일 시에 따르면 이 제도는 지난 2021년 코로나19 확산 시기에 한시적으로 운영되다가 지난해 여권 수요 급증으로 일시 중단된 바 있다.

이에 시는 시민들의 여권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다음 달 2일부터 재개하기로 했다.

예약은 안양시 홈페이지 내 '온라인 여권접수' 메뉴에서 가능하며, 매주 화~목요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만 예약을 받는다.

예약 후 방문 시에는 대기 없이 바로 온라인 예약 창구로 안내된다.

시는 야간 민원실도 운영한다. 매주 목요일(공휴일·명절연휴 전날·12월31일 제외)에는 저녁 6~8시까지 여권 접수를, 6~8시40분까지 여권 교부를 진행한다.

또 여권발급 신청서에 인쇄된 QR코드를 인식하거나 시 홈페이지를 통해 현재 대기인원 수와 순번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만 18세 이상 성인이라면 정부통합전산망 '정부24' 포털에서 온라인으로 여권을 재발급받을 수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이번 온라인 예약제 재시행으로 과거 대기시간 지연 등의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민 중심 민원행정 서비스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양시, 제5회 안양청년축제 기획단 10명 모집

안양시는 오는 9월 개최 예정인 제5회 안양청년축제를 만들어 갈 기획단 단원을 모집한다.

29일 시에 따르면 기획단은 5~9월까지 약 5개월간 안양청년축제의 주제 및 슬로건 선정, 프로그램 구성, 홍보 등 청년축제 전반을 기획하고 추진하게 된다.

지원 자격은 공고일 기준 19~39세 사이 청년으로 △안양시 주민등록자 △안양시청년정책조정위원회·청년정책서포터즈·청년단체 소속 청년 △청년 문화행사 경험자 △안양시 소재 대학 재학생 또는 직장인 중 하나에 해당하면 된다.

접수 방법은 안양청년광장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모집기간은 4월1~30일까지이며, 모집인원은 총 10명이다.

최종 선발된 기획단에는 문화(축제)기획 역량강화 프로그램이 제공되고,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