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동일 생활권역 광주시 동구와 상생발전 교류 회의 개최
화순군, 동일 생활권역 광주시 동구와 상생발전 교류 회의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족한 부분 보완 및 강점 강화 약속
임경우 화순군 기획감사실장이 발굴 과제 설명을 하고 있다. (사진=화순군)
임경우 화순군 기획감사실장이 발굴 과제 설명을 하고 있다. (사진=화순군)

[서울파이낸스 (화순) 김하나 기자] 전남 화순군은 26일 광주 동구청에서 양 자치단체의 상생발전을 위한 교류·협력 회의를 개최했다.

27일 화순군에 따르면 이번 실무회의는 지리적으로 인접한 양 도시가 생활 인구 확대 및 주민 삶의 질 향상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향해 함께 발전해 나가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상호 발굴한 협력과제 9건에 대한 실질적인 추진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회의에는 화순군과 광주 동구 각 부서장이 참석해 양 지자체가 가진 강점과 자원을 활용하여 상호 협력을 통해 발전해 나갈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양 도시의 대표 축제를 활용한 문화관광 프로그램 공동개발과 관광 홍보 추진, 문화·체육시설 공동 이용, 광주 동구 주관 각종 행사 시 화순군 로컬푸드 직거래장터 운영 등에 대한 긍정적인 협의가 이루어졌으며 이외에도 발굴된 과제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세밀하게 검토하여 추후 2차 회의를 가질 예정이다. 

화순군 관계자는 "화순군과 광주 동구는 동일 생활권역임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교류가 없었다"라면서 "양 지자체의 교류를 통해 부족한 부분은 보완하고 강점은 더욱 강화하여 함께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