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 해빙기 안전사고 발생 대비 비상 모의훈련 실시
반도건설, 해빙기 안전사고 발생 대비 비상 모의훈련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명사고 비상모의훈련 (사진=반도건설)
인명사고 비상모의훈련 (사진=반도건설)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반도건설은 ESG 경영 도입과 전 사적인 안전 관리로 중대재해 6년 연속 제로(ZERO) 달성을 목표로 해빙기 전현장 안전사고 예방 비상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반도건설은 안전사고 취약 시기 중 하나인 해빙기를 맞아 본사 및 현장에서 근로자 사고 발생을 가정한 비상 모의훈련과 24년 신규 입사자 CPR(심폐소생술) 교육을 순차적으로 실시했다. 

작업 중 근로자 추락 상황을 가정해 현장 응급조치부터 보고 체계 가동 등을 구체적으로 설정해 진행했다. 반도건설 대표이사, 임원으로 구성된 비상대책위원회는 본사에서 스마트 IoT 시스템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현장 상황을 보고 받고 현장 대응 활동을 지휘하는 등 비상 상황에 대비한 위기 관리시스템을 점검했다. 전 현장에 새로 배치된 신규 입사자를 대상으로 CPR(심폐소생술)과 AED 사용 훈련도 실시했다. 

또 해빙기 지반 연약화에 따른 지반침하와 토사 붕괴 등 재난 발생 위험에 대비해 안전사고 예방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 현재 공사 진행 중인 전 현장에 걸쳐서 흙막이가시설과 절·성토 비탈면, 내외부 보도블록 포장 상태 등을 점검했으며 미흡한 부분 발견 시 즉각 시정 조치하도록 조치했다.

이정렬 반도건설 시공부문 대표는 "해빙기는 겨우내 얼었던 토지가 녹으며 특히 사고 발생이 잦아 현장 근로자의 안전한 근무 환경 마련을 위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며 "안전 사각지대 발생 예방을 위해 사고 예방부터 위급 상황 발생 시에도 즉각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 고도화 및 내재화를 지속해 6년 연속 중대재해 제로를 달성코자 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