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다(多)가치 ESG마일리지' 적립금 아동일시보호소에 기부
기보, '다(多)가치 ESG마일리지' 적립금 아동일시보호소에 기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직원이 모은 ESG 가치보증 마일리지
기술보증기금이 20일 부산시 아동일시보호소에 기보 '다(多)가치 ESG 마일리지' 적립으로 조성한 기부금을 전달한 가운데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기술보증기금)

[서울파이낸스 (부산) 강혜진 기자] 기술보증기금(기보)이 지난 20일 부산시 아동일시보호소에 기보 '다(多)가치 ESG 마일리지' 적립으로 조성한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기보는 중소기업이 경영활동에서 ESG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별도 보증상품을 마련해 지원하고 있으며 그 지원실적을 마일리지로 환산해 적립하는 '다가치 ESG 마일리지'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다가치 ESG 마일리지'는 탄소가치평가보증, 사회적기업 우대보증, 클린플러스보증 등 ESG 가치보증을 지원한 업체수와 금액에 따라 직원별로 적립된다.

기보는 전 직원이 연간 취급한 ESG 가치보증에 따라 적립된 마일리지를 기부금으로 환산해 공익법인에 기부함으로써 공유가치 창출·ESG 경영 구현에 앞장서고 있다.

기보는 올해 긴급보호를 필요로 하는 아동을 일시적으로 보호하면서 의료지원과 정서지원을 제공하는 '부산시 아동일시보호소'에 기부금 210만원을 전달했으며 사회문제 극복을 위한 지역사회와의 상생·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한편 기보는 지난 2022년 다가치 ESG 마일리지를 처음 도입했으며 지난해 3월 세이브더칠드런이 후원하는 지역사회 아동 65명에게 탄소배출 절감 효과가 있는 업사이클링 블록화분을 전달한 바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