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제조창업패키지' 시제품 제작 지원···업체당 500만원
의왕시, '제조창업패키지' 시제품 제작 지원···업체당 500만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시청 전경
의왕시청 전경

[서울파이낸스 (의왕) 유원상 기자] 경기 의왕시가 예비·기창업자를 육성하고 경쟁력 강화를 돕기 위해 '2024 제조창업패키지 시제품 제작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지원 규모를 상향해 추진하는 이 사업은 시에서 제조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및 초기 창업자에게 시제품 제작과 제품 설계, 제조업 경영 컨설팅, 시제품 도색 등을 지원하는 것으로 오는 6월까지 업체당 총 500만원 상당 규모의 지원이 이뤄진다.

또 성과 우수 기업으로 선정될 경우, 의왕시 창업지원공간 유니콘로드 입주 기회와 창업지원 프로그램 신청 시 가산점 부여 혜택도 제공된다.

총 2개 기업을 모집하며, 시제품 제작 및 제품 설계 컨설팅이 필요한 예비창업자와 창업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다만 중소기업창업지원법 시행령 제4조(창업에서 제외되는 업종)의 업종을 영위하고 있거나 영위하고자 하는 자(기업)는 제외된다. 자세한 내용은 의왕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이번 사업은 제품에 관한 기술이나 아이디어는 있으나 시제품 제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창업기업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원 규모를 늘려 더 많은 제조창업자가 의왕에 정착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