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투게더] 청소년 20만명 지원한 'KB 드림웨이브 2030'
[위투게더] 청소년 20만명 지원한 'KB 드림웨이브 20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더 확대키로...교육격차 해소·미래인재 양성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KB국민은행은 우리사회 미래 주역인 청소년의 성장을 지원하고자 사회공헌사업 'KB 드림웨이브(Dream Wave) 2030'을 확대한다고 6일 밝혔다.

KB 드림웨이브 2030는 지난 2006년부터 펼쳐온 사회공헌사업이다. 청소년의 교육격차 및 기회 불평등을 해소하고 미래인재 양성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소년의 잠재력을 발굴하고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학습 △진로 △지원 등 세 분야를 중심으로 성장 단계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 19년간 20만명이 넘는 청소년을 지원했다.

학습 분야의 'KB라스쿨'은 에듀테크 등 전문 교육기관과 협력해 미취학 아동부터 고등학생까지 대학생 멘토와의 1대1 온·오프라인 수업, 진로체험활동, 진학상담 등을 제공한다. 전년 기준 41억원 수준이었던 예산을 올해 52억원으로 대폭 증액해 지원 대상도 확대했다. 청소년들이 학습에 전념할 수 있도록 장학금 지원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진로 분야 일환인 청년 IT아카데미 'KB IT’s Your Life'는 대학 졸업자 및 졸업 예정자를 선발해 자바 기반 알고리즘, SQL, 팀 프로젝트 등 전문 IT교육을 지원한다.

취업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1대1 취업컨설팅, 코딩테스트 대응 훈련, IT현직자 특강 등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지난해 150명의 청년들에게 교육을 제공했으며 올해에는 대상자를 280명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지원 분야의 'KB작은도서관'은 지역 유휴시설을 리모델링해 주민과 청소년을 위한 독서공간을 조성하고 지역 커뮤니티 장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난해 개관한 8개 도서관을 포함해 17년간 총 116곳을 조성했다. 올해에는 지역사회 문화 인프라 강화를 위해 조성 규모를 9개로 확대한다.

'KB지역아동센터'는 청소년의 쾌적한 학습공간을 위해 지역아동센터를 리모델링하고 조절식 책상과 의자, 소방감지기, 공기청정기 등을 설치한다. 지난해 25개소가 신설됐으며 올해는 두 배 이상 증가한 60개소를 추가할 계획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도록 19년간 꾸준히 KB 드림웨이브 2030을 운영해온 결과, 20만명이 넘는 청소년을 지원할 수 있었다"며 "청소년을 비롯한 우리사회 다양한 계층과 상생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