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 이차전지 강소기업 신성에스티, 생산거점·본사 부산 이전 등
[부산소식] 이차전지 강소기업 신성에스티, 생산거점·본사 부산 이전 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청 전경.(사진=부산시)
부산시청 전경. (사진=부산시)

[서울파이낸스 (부산) 조하연 기자] 부산시가 4일 오후 4시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이차전지 강소기업인 신성에스티와 국내복귀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한다고 밝혔다.

신성에스티는 신성델타테크의 계열사로 2004년 창업해 친환경 전기차 배터리, 에너지저장장치(ESS) 등 이차전지 부품 관련 전문기술을 가진 강소기업으로, 지난해 10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됐다.

이번 투자양해각서가 체결되면, 신성에스티는 올해 1월 수주해 내년부터 미국으로 수출할 이차전지 배터리 부품 물량을 납품하기 위해 중국(연태)의 생산 거점과 창원의 본사를 부산으로 통합 이전한다.

아울러, 신성에스티는 이번 체결을 계기로 관리, 구매, 생산, 품질 등 신설 공장 운영에 필요한 인력 60명을 지역에서 우선 고용하고, 공장 착공에서부터 향후 사업 운영까지 지역업체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부산형 통학안전지도시스템 '등굣길안심e' 개통

부산시교육청이 초등학교 주변 안전한 통학로 구축과 안전사고 예방에 기여할 부산형 통학안전지도시스템 '등굣길안심e'를 개통했다고 4일 밝혔다.

반응형 웹시스템인 '등굣길안심e'는 학생의 위치를 기반으로 안전한 통학로를 실시간 알려주고, 학교 주변 교통안전시설과 위험시설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또한, 학생, 학부모 등 사용자 누구나 손쉽게 개선 의견을 등록할 수도 있다.

주요 기능은 △안전한 통학로 구현 △초등학교 주변 교통안전시설 13개 항목과 위험지역시설 3개 항목 구현 △위험지역에 대한 개선 전·후 사진 제공 △봉사자 배치 지점 구현 등이다. 또한, 2D/3D 변환, 위성 화면 구현, 날씨 안내 등 기능도 담았다.

◇부산시설공단, 한마음스포츠센터 통합방과후학교 운영

부산시설공단은 부산한마음스포츠센터가 3월부터 2024년도 통합방과후학교 운영에 들어간다고 4일 밝혔다.

한마음스포츠센터 통합방과후 학교는 지난 2020년 2월 공단과 부산시교육청이 업무협약을 맺은 이래 올해로 4년째를 맞았다.

상당초등학교를 포함한 해운대신시가지 9개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평소 학교에서 접하기 어려운 수영, 농구, 배드민턴 등 체육 중심의 프로그램을 제공해 인기가 높다.

◇신세계百 센텀시티점, 7일까지 '나이스고스트클럽' 팝업 진행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이 오는 7일까지 지하 2층 하이퍼 그라운드에서 '나이스고스트클럽' 팝업을 진행한다.

'친절한 유령 클럽'이라는 뜻의 브랜드명처럼 위트 있는 디자인을 선보이는 나이스고스트클럽은 '나고클'이란 줄임말로 불리며 MZ 세대의 인기를 얻고 있다. 곰돌이, 유령, 애니메이션 캐릭터 등을 활용한 다양한 그래픽과 핑크, 레드, 네온 등 강렬하고 귀여운 컬러를 믹스한 티셔츠가 인기다.

이번 행사에서는 'STAFF'를 뒤집어 과감한 색상과 독특한 프린트로 새롭게 선보인 레이블 'FFATS'(파츠) 제품도 만나볼 수 있다.

특별 프로모션으로는 컬렉션별 20~25% 할인을 비롯해 구매 금액별 기프트(선착순), 모든 고객 대상 리유저블백 증정 등이 준비돼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