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서울 강서구 마곡산업단지에 강서지점 신설
기보, 서울 강서구 마곡산업단지에 강서지점 신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 이사장 "서울 서부지역 중소기업 종합지원"
기술보증기금 사옥 전경 (사진=기보)
기술보증기금 사옥 전경 (사진=기보)

[서울파이낸스 (부산) 강혜진 기자] 기술보증기금(기보, 이사장 김종호)이 27일 강서지점을 신설하고 개점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종호 이사장, 진교훈 강서구청장, 이병권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정광천 이노비즈협회장, 금융기관 본부장 등 유관기관 관계자와 지역기업인 50여명이 참석했다.

서울 강서구 마곡산업단지는 정보(IT)·생명공학(BT)·나노(NT)·녹색(GT) 등 첨단기술 중심 연구개발 단지로 조성돼 대기업·연구기관과의 연계가 용이하고 항공·도로·철도 등 교통 인프라와 우수한 R&D 인력을 갖추고 있어 서울의 새로운 비즈니스 중심지로 부상하는 곳이다.

기보는 마곡산업단지에 강서지점을 마련해 그동안 원거리에 위치한 영업점을 이용해왔던 서울 서부지역 중소기업의 고객 접근성을 높이고 마곡산업단지 내 R&D 기업을 적극 발굴하는 한편 증가하는 보증 수요에도 신속하게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김종호 이사장은 "마곡산업단지는 강소기업·연구기관·R&D인력이 집적된 첨단 연구개발 산업 클러스터로 변신에 성공해 국가 경제성장을 견인할 유니콘 기업들의 탄생이 기대되는 곳"이라며 "앞으로 강서지점을 통해 서울 서부지역 혁신중소기업을 적극 발굴해 종합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