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코테리 뉴욕'서 K패션 세계무대에 선봬
롯데면세점, '코테리 뉴욕'서 K패션 세계무대에 선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시 기간 50여건 수출 계약 체결·현지 상담액 20만 달러 이상 성과
국제패션박람회 코테리 뉴욕(COTERIE New York) 전경 (사진=롯데면세점)

[서울파이낸스 이지영 기자] 롯데면세점은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미국 뉴욕 재비츠 센터(Jacob Javits Center)에서 열린 국제패션박람회 '코테리 뉴욕(COTERIE New York)'에 참가해 K패션 브랜드 수출 계약을 이뤄내는 등 부스 운영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6일 밝혔다. 

코테리 뉴욕은 매년 뉴욕에서 개최되는 기업 간 거래(B2B) 박람회다. 세계에서 가장 유력한 패션 전시로 손꼽힌다. 1000여개의 부스를 통해 2024 가을·겨울(FW)  하이엔드 컨템포러리 여성 컬렉션을 비롯해 여성 패션 전반에 걸친 품목이 전시됐다. 북미·아시아·유럽 등 세계 각지의 패션 유통전문 바이어가 참관했다.

롯데면세점은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하이서울쇼룸과 공동부스를 운영하며 여성 컬렉션·롯데면세점 홍보관을 선보였다. 시지엔이(C-ZANN E), 마앤미(MA&ME), 티나블러썸(TINABLOSSOM), 프레노(FLENO) 등 다양한 K패션 브랜드가 참가했다. 전시 기간 50여건의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현지 상담액 20만 달러 이상의 성과를 달성했다. 이번 전시를 시작으로 다양한 패션박람회, 쇼룸, 팝업스토어(임시매장) 등을 통해 국내 브랜드의 인지도를 상승시킨다는 계획이다.

또한 롯데면세점은 우수한 상품 소싱 능력 및 유통 채널 네트워크, 높은 신뢰도를 바탕으로 글로벌 바이어와 K패션 공급자의 성공적인 거래를 중개할 예정이다. 롯데면세점 해외 6개국 14개 지점의 현지 전문 인력을 활용해 해외 바이어를 직접 확보한다. 역량이 뛰어난 브랜드는 롯데면세점 온오프라인 채널 입점을 통해 매출 신장과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돕는다는 계획이다. 

남궁표 롯데면세점 신성장사업부문장은 "롯데면세점이 코테리 뉴욕에 참가해 유망한 K패션 브랜드를 세계무대에 소개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롯데면세점은 다양한 국내 브랜드들의 해외 판로 개척과 홍보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