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소상공인 매출 자가진단 서비스 개시
KB국민은행, 소상공인 매출 자가진단 서비스 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스타기업뱅킹 '우리가게 매출순위·신용도' 탑재
KB국민은행 '우리가게 매출순위·신용도' 서비스 (사진=국민은행)
국민은행 KB스타기업뱅킹 '우리가게 매출순위·신용도' 서비스 (사진=국민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KB국민은행은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를 위해 매출 자가진단이 가능한 '우리가게 매출순위·신용도' 서비스를 KB스타기업뱅킹에 탑재했다고 22일 밝혔다.

우리가게 매출순위·신용도는 KB국민카드 가맹점 매출 데이터를 이용해 업체별 분석 정보를 제공하는 매출 자가진단 서비스다. 매출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를 위한 특화 서비스로, KB스타기업뱅킹을 가입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제공 서비스는 △우리가게 성적표 △매출 분석 △상권 정보 등 총 3가지다. 고객은 △상권 내 가게 매출 순위 △경쟁업체 대비 요일·시간대·성·연령별 매출 비중 △상권 경쟁력을 수치화한 상권 종합 지수 등 다양한 정보를 손쉽게 파악해 매출 증감 원인을 분석할 수 있다.

KB스타기업뱅킹은 국민은행의 기업고객 맞춤형 서비스 플랫폼이다.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를 위한 금융상품과 자금관리 등 다양한 뱅킹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세무 정보, 공공·민간 입찰 정보 등 다양한 비금융 콘텐츠도 지속 확대하고 있다.

올해 1분기 중으로 정부와 지자체, 공공기관의 지원사업 및 추천 정책자금대출을 매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정책자금 안내 서비스'도 시행할 예정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금리·고물가로 어려운 시기에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고객의 원활한 경영관리를 지원하고자 이번 서비스를 마련했다"며 "기업고객을 위한 금융 서비스와 비금융 콘텐츠를 지속 강화해 상생금융 및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