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NIA·웰로와 청년정책 플랫폼 활성화
KB국민카드, NIA·웰로와 청년정책 플랫폼 활성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페이 내 웰로 서비스 탑재···상생협력 기반 수립
21일 오전 서울 중구 NIA 대회의실에서 (왼쪽부터) 이호준 KB국민카드 플랫폼사업그룹장, 김유리안나 웰로 대표, 박원재 NIA 부원장이 ‘청년정책 맞춤형플랫폼’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사진=KB국민카드)
21일 오전 서울 중구 NIA 대회의실에서 (왼쪽부터) 이호준 KB국민카드 플랫폼사업그룹장, 김유리안나 웰로 대표, 박원재 NIA 부원장이 '청년정책 맞춤형플랫폼'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사진=KB국민카드)

[서울파이낸스 신민호 기자] KB국민카드가 NIA(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스타트업 '웰로'와 손 잡고 '청년정책 맞춤형플랫폼' 사업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21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청년정책 맞춤형플랫폼'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와 NIA가 공동으로 추진 중인 과제이자, 디지털플랫폼정부 선도 모델 중 하나다.

해당 사업은 KB페이를 통해 3월부터 서비스 예정이다. 이번 MOU를 통해 각 사는 '청년정책 맞춤형플랫폼' 사업 외에도 디지털플랫폼정부 선도 사업의 이용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정책지원금 알림 서비스' 같은 기존 웰로서비스(개인 맞춤형 정책서비스)도 KB페이 내에서 구현된다.

고객은 회원가입 시 입력한 개인 정보와 웰로가 보유한 정책데이터(약 10만건, 1500여개 기관 제공)를 통해 자신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정책지원금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게 된다.

해당 서비스는 3월 KB페이에 적용될 예정이다. '청년정책 맞춤형플랫폼'도 3월 말 연계돼 업계 최초로 서비스할 예정이다.

이호준 KB국민카드 플랫폼사업그룹장은 "이번 협약은 스타트업과의 상생협력 구조를 만들었다는 것에 의미가 크다"며 "사회적 지원이 필요한 국민들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를 통해 ESG 경영을 강화하고, 향후 다른 스타트업과의 상생협력도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