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채민 동의과학대 교수, 부총리·교육부 장관 표창
박채민 동의과학대 교수, 부총리·교육부 장관 표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R·동영상 교재개발 통해 사업 활성화 공로
박채민 동의과학대 스마트푸드조리과 교수. (사진제공=동의과학대학교)
박채민 동의과학대 스마트푸드조리과 교수. (사진=동의과학대학교)

[서울파이낸스 (부산) 강혜진 기자] 박채민 동의과학대학교 스마트푸드조리과 교수가 '2024 조기취업형계약학과 성과교류 및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박 교수는 동의과학대 조기취업형계약학과 스마트푸드조리과 책임교수로 산업체 발굴·협의체 구성, 학위·비학위과정 교육개발·운영, VR·동영상 교재개발 등을 통해 사업 활성화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박 교수는 학과의 사업과 관련된 기업·지역사회 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해 산업 분야 인력 수요 공급의 선순환 구조를 정립하고자 노력했다.

박채민 교수는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구성원들 모두에게 감사를 전한다"며 "조기취업형 계약학과를 대표해서 받은 표창이라 생각하며 앞으로도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 학생-기업-대학의 긴밀한 산학협력 연결고리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사업은 입학과 동시에 채용을 확약하는 사업으로 졸업생은 물론 1학년까지 조기취업형 계약학과의 모든 학생의 취업률 100%를 달성하고 있으며 ㈜펠리아, ㈜화미주아이티씨, ㈜에코마인, ㈜아이프로덕트, ㈜국제식품, 주식회사 강호식품 등 지역 내 탄탄한 중견기업이 대거 참여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