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한국연구소기술이전협회, 중소기업 개방형 기술혁신 촉진 위해 맞손
기보-한국연구소기술이전협회, 중소기업 개방형 기술혁신 촉진 위해 맞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구소 유망기술 이전·사업화 지원
기술보증기금 사옥 전경 (사진=기보)
기술보증기금 사옥 전경 (사진=기보)

[서울파이낸스 (부산) 강혜진 기자] 기술보증기금(기보)이 ㈔한국연구소기술이전협회(KARIT)와 16일 기보 서울사무소에서 '연구소 유망기술 이전 및 중소기업 개방형 기술혁신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기보의 기술거래 플랫폼 '스마트 테크브릿지'와 KARIT의 기술이전·사업화 지원사업 노하우를 연계해 연구소가 보유한 유망기술을 중소기업에 효율적으로 이전하고 기술혁신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스마트 테크브릿지를 통한 전자계약 시스템 활용 △양 기관의 정보망을 활용한 기술거래·사업화 정보공유체계 마련 △연구소-중소기업 간 기술거래·사업화를 위한 기술금융·기술평가·기술보호·컨설팅 등 업무 연계 △기술거래·사업화를 위한 정책개발 등에 대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기보의 스마트 테크브릿지는 특허정보뿐만 아니라 공공연구기관에서 정부 R&D 과제를 통해 개발한 다양한 형태의 기술도 제공함으로써 중소기업이 사업화에 적합한 우수기술을 손쉽게 탐색하고 이전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기보는 중소벤처기업부의 '2024년도 기술거래 활성화 지원사업'을 통해 연구소가 보유한 우수기술의 마케팅 자료(SMK) 제작, 기술도입 기업에 대한 연구소의 기술지도 등을 지원하며 향후에도 KARIT와 긴밀한 연계를 통해 중소기업의 개방형 기술혁신을 촉진할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