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공사, '인천 섬 지역상생 캠프' 협력기업 모집
인천관광공사, '인천 섬 지역상생 캠프' 협력기업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섬 지역상생 캠프를 진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관광공사)
인천 섬 지역상생 캠프를 진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관광공사)

[서울파이낸스 (인천) 유원상 기자] 인천관광공사는 인천섬발전지원센터(이하 센터)에서 진행하는 '인천 섬 지역상생 캠프'에 함께할 협력기업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센터는 KT&G 상상유니브와 협력해 옹진군 소이작도에서 벽화봉사, 해안쓰레기 정화, 스마트폰 교육 등 '인천 섬 지역상생 캠프'를 성황리에 추진했다. 

이번 사업은 인천 섬의 인구소멸, 해안 쓰레기 증가 등 지역 현안에 관심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기업의 ESG 추진 방향을 반영해 구체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구성할 계획이다.

센터는 협력기업의 ESG 전략과 연계해 인천 섬을 대상으로 교육봉사, 문화·예술 지원 등 다양한 분야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온·오프라인 홍보 및 행정적 지원을 실시한다. 

또 협력기업을 대상으로 사회공헌 활동뿐만 아니라 섬 고유의 갯벌체험, 배낚시, 트레킹 등 액티비티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역 상생 캠프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인천섬발전지원센터 및 인천상공회의소에서 관련 세부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센터는 인천 섬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주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설립된 인천시 산하 중간지원조직으로 △인천 섬 조사·연구 △섬 특성화 사업 모니터링 및 컨설팅 △섬 주민 역량 강화 △섬 관련 네트워킹 등을 수행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